282호 알림마당
상태바
282호 알림마당
  • 편집부
  • 승인 2012.06.25 00:00
  • 수정 0000-00-00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천시, 희망복지지원 대상자 모집

 

인천시는 경제적, 의료적, 정서적으로 복합적인 문제점을 안고 있는 대상자에게 복지뿐만 아니라 보건, 교육, 주거 등의 다양한 서비스를 맞춤형으로 제공해 문제를 해결해주기 위한 희망복지지원 사업 지원자를 모집한다.

‧대상 : △가족해체, 경제적 기능상실 등으로 위기상황에 처해 긴급한 서비스를 필요로 하는 가구 △장기적으로 지역사회의 보호를 필요로 하는 가구

‧신청방법 : 도움을 필요로 하는 주민이 직접 신청하거나, 어려운 상황에 처한 가구를 알고 계신 친족, 이웃주민이 가까운 동 주민센터에 문의

 

▲인천시교육청, 중ㆍ고교생, 대학생 멘토링 희망자 모집

 

인천시교육청은 인천지역 중학생과 고교생이 이번 여름방학 기간 대학생의 학습지도를 받을 수 있는 멘토링 희망 신청을 받는다.

전국 32개 대학 학생들은 이번 여름방학 인천지역 중ㆍ고교에서 30시간 교과과목을 가르치고 진로에 관한 경험을 들려주게 된다.

재단은 이들 대학과 학생들이 중ㆍ고생 학습을 도와주는 협약을 이미 체결했다.

시교육청은 오는 29일까지 각 중ㆍ고교로부터 대학생 멘토링 지원 신청을 받아 재단에 넘기면 재단에서 실정에 맞는 대학생을 연결해 준다.

 

▲물놀이장 개장 안내

 

인천시 부평구 소재의 물놀이장 두 곳이 오는 7월 3일 개장한다. 물놀이장은 총 두 곳으로 갈산역 1번 출구 갈산이안아파트 내에 있는 △갈산 물놀이장(놀이형 물놀이장)과 청천동 인향아파트 앞에 위치한 △청천 물놀이장(계곡형 물놀이장)이다.

‧개장기간 : 2012. 7. 3 ~ 8. 31(2개월간)

‧개장시간 : 오전 11시 ~ 오후 6시

‧휴 장 : 매주 월요일 및 우천시

‧이용대상 : 인천거주 시민 누구나 이용 가능

‧이용요금 : 무료

 

▲부평장애인복지관, 전문텔레마케터 양성 교육생 모집

 

인천시 부평장애인복지관에서는 20~40대 취업을 희망하는 장애인들을 위해 ‘전문텔레마케터 양성’교육생을 모집한다.

‧대상: △인천 거주 20~40대 취업을 희망하는 장애인(남, 여 무관) △청각, 의사소통, 학습력 등에 제한이 없는 분 △컴퓨터 관련 자격증, 텔레마케터 경력자 우대

‧신청: 전화 또는 방문 접수

‧기간: 오는 7월 4일까지

‧교육기간: 7월 18일 개강~9월 말까지 (매주 월, 수, 금 오후 1시~5시)

‧내용: △텔레마케터 기본 소양 교육 △기본 엑셀 및 스트립트 교육 △텔레마케터의 CS교육/세프리더쉽

‧교육비: 무료

‧문의: 직업지원팀 텔레마케터 사업 담당자(032-512-9861)

 

▲남구청, 2012년 정보통신보조기기 신청 안내

 

인천시 남구청은 관내 장애인 및 상이 유공자를 대상으로 정보통신보조기기 신청을 받는다.

‧기간: 6월 29일까지

‧대상: 남구 관내 장애인복지법에 등록된 장애인 및 상이유공자

‧신청방법: 정보통계팀 방문 후 관련서류 제출(보조기기신청서, 활용계획서, 개인정보 제공 동의서 등)

‧지원방식: 정보통신보조기기 시 지원 80% 본인부담 20%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