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궁에 대한 관심과 지원이 절실합니다”
상태바
“양궁에 대한 관심과 지원이 절실합니다”
  • 편집부
  • 승인 2012.06.11 00:00
  • 수정 2013-01-21 13: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지년 선수/ 2012년 전국장애인양궁선수권대회 3관왕

 

“일단 3관왕을 하게 돼서 기쁘고 제가 목표했던 것을 이루게 돼서 자신감도 생기고 좋습니다.”

인천장애인양궁 역사상 역대 최고의 성적을 거둔 김지년 선수를 만나보았다.

김 선수는 이번 대회에서 높은 성적을 낼 수 있었던 이유에 대해 김미영 감독을 꼽았다.

“지난해 7월부터 수원의 실업팀 김미영 감독님으로부터 코치를 받았습니다. 감독님의 가르침으로부터 이번 대회에서 큰 성적을 거두지 않았나 생각합니다. 그래서 감독님께 제일 감사드려요. 이제 감독님의 떳떳한 수제자가 된 것 같아 기쁩니다.”

지난 2007년 2월부터 양궁을 시작한 김 선수는 그 다음해인 2008년부터 대회에 참가하기 시작했다고 한다.

“양궁을 시작하고 6여 년간 연습을 지속적으로 했죠. 아침 9시부터 저녁 6시까지. 경기가 있거나 대회 준비를 하게 될 때면 모든 선수들이 늦게까지 연습을 하곤 합니다. 하지만 장애인양궁이라는 종목이 크게 주목받지 못하고 있어서인지 지원이 많지 않아 많은 선수들이 연습할 때 힘들어하고 있죠.”

올해 중순이 지나면 지금 훈련하고 있는 경기장도 철거될 예정이어서 선수들이 제대로 연습에 집중하지 못하고 있다고 한다.

“운동할 여건이나 공간이 없어지게 될까봐 걱정이 되네요. 장애인양궁에 많은 지원이 되길 바랍니다. 또 많은 분들이 응원해주셨으면 해요.”

마지막으로 김 선수에게 향후 계획에 대해 물었다.

“앞으로의 경기, 대회에 참가해 열심히 성적을 더 올릴 것이고 나아가 올림픽 대표선수로 발탁될 수 있도록 더 열심히 노력할 것입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