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시회 특집 / KIMES 2012
상태바
전시회 특집 / KIMES 2012
  • 편집부
  • 승인 2012.04.26 00:00
  • 수정 0000-00-00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내외 헬스케어 및 재활․보조기기 한자리에 선봬

 

 

국내 최대 의료인의 축제 ‘제28회 국제의료기기·병원설비전시회(KIMES 2012)’가 지난 2월 16일부터 19일까지 서울 코엑스 전관에서 개최됐다.

이번 KIMES 2012에서는 458개사의 국내 제조업체를 비롯해 미국 121개사, 일본 75개사, 독일 74개사, 중국 77개사, 대만 36개사, 이탈리아 18개사, 영국 14개사 등 30개국 978개사의 업체가 참가해 첨단의료기기, 병원설비, 의료정보, 관련용품 등 3만여 점이 전시 소개됐다.

전시회는 제품에 따라 1층 홀A는 치료 및 의료정보관, 홀B는 헬스케어 및 재활기기관, 3층 홀C는 검사 및 진단기기관, 홀D는 진단 및 병원설비관으로 구분해 전시됐다.

이번 전시회에는 헬스케어 및 재활․보조기기 관련 업체로 미키코리아, 영원메디칼, MS헬스케어, 영일엠(주), (주)케어메이트, (주)대경인터내셔날, (주)큐어시스, (주)싸이버메딕, (주)이지무브, 휴원트, 아이미르, 진산메디칼(주), (주)팜파스, (주)동방, (주)파인엠, (주)진성메디, (주)코아스트론, 코리아케어서프라이(주), 광원메디텍, (주)엔텍, 민택산업, (주)에고테크, 주식회사 조아, 나라바이오텍, (주)테양메디텍, 아시아엠이(주), (주)케어, (주)케어메이트 등이 참가했다.

전시회장은 휠체어를 이용하는 장애인 참관객들이 이동하는데 불편을 겪지 않도록 부스 간의 간격을 넓혀 편의를 제공하도록 했다.

본지에서는 장애인 재활․보조기기를 중심으로 그 중 관심을 끈 주요 제품을 알아본다. <차미경, 제윤정 기자>

 

□ I-Chair Pro(아이체어 프로)

 

(주)이즈무비가 이번에 소개한 I-Chair Pro(아이체어 프로)는 국내 최초 장애아동용 수동식 휠체어다.

우리나라의 대부분의 휠체어가 수입인 만큼 그 의미가 더 크다.

아이체어프로는 골반벨트, 가슴벨트, 머리교정대, 어깨벨트(옵션)로 장애아동의 자세를 교정해주는 것은 물론 등판과 발판 길이 조절이 가능해 사용자의 신체발달에 따른 불편함도 해결했으며, 휠체어 자체의 사이즈도 S, M, L로 구분돼 선택의 폭을 넓혔다.

또 경량 알루미늄 프레임 및 바퀴 장착으로 경량화와 승차감을 향상했으며, 접이 기능과 뒷바퀴 탈부착 설계를 통해 이동시 사용면적을 최소화하고 있다.

이밖에도 아이체어프로는 국민건강보험공단 장애인보장구로 등록돼 있어 환급이 가능해 사용자의 비용부담도 줄여준다.

문의 : (주)이지무브(☎031-689-3101)

 

□ TRANSFORMER DESK(트랜스포머 데스크)

 

H․LOGBO 사가 소개한 TRANSFORMER DESK(트랜스포머 데스크)는 휠체어에 접이식 테이블을 장착한 상품이다.

장애인들의 경우 야외활동 시 테이블의 근접성이 떨어져 식사나 작업을 할 때 불편할 뿐 아니라 실내에서도 휠체어를 타고 일을 하거나 음식물을 섭취할 때도 테이블이 별도로 필요한 경우가 많다.

기존의 휠체어에도 이동식 테이블이 있기는 하지만 이는 장착을 한 뒤 사용을 안 할 때는 분리해 등받이 뒤에 부착하는 등 번거로운 문제점을 가지고 있었다.

그러나 H․LOGBO 사에서 개발한 트랜스포머 데스크는 접이식이 가능해 필요할 시에는 테이블을 펴서 활용하고 주행할 때는 접을 수 있어 휠체어 탑승자가 스스로 작동할 수 있다는 점이 가장 큰 장점이다.

문의 : H․LOGBO(☎070-4200-2122)

 

□ Easy Stand Bantam(이지 스탠드 반탐)

 

(주)대경인터내셔날에서 소개한 Easy Stand Bantam(이지 스탠드 반탐)은 하반신 및 뇌성마비 환자를 위해 앉은 자세, 중립․직립․누운 자세 등을 할 수 있도록 돕는 보조장치다.

(주)대경인터내셔날은 지난해에 ‘매거시안 컴퍼니 시트’를 소개한 바 있는데 이번에 소개한 제품은 이 제품의 업그레이드형이라고 볼 수 있다.

지난해 제품이 수동이라면 이번 제품은 자동으로 조절이 가능해 착용자가 스스로 작동할 수 있다는 점이 가장 큰 장점이다.

현재 반탐스탠드는 지난해 개발된 신제품인데도 불구하고 충남대와 분당재생병원, 신촌세브란스병원 등에서 구입해 재활에 사용하고 있을 정도로 호응이 좋다.

또한 발받침과 등받이 길이를 조절할 수 있어 어느 정도의 성장은 제품을 바꾸지 않고도 사용할 수 있으며, 제품의 사이즈 역시 나뉘어 있고 아동과 성인용도 구분돼 있어 선택의 폭도 넓혔다.

문의 : (주)대경인터내셔날(☎02-587-9311~2)

 

□ AQUA ZONE(아쿠아 존)

 

(주)케이티에스에서 선보인 AQUA ZONE(아쿠아 존)은 수중보행 재활운동 시스템이다.

수중재활은 관절에 부담이 적어 노인과 비만환자, 또 관절을 수술 받거나 관절의 장애를 입고 재활운동을 하는 사람들에게 효과가 뛰어나다.

기존의 물리치료실의 수중재활시설이 ‘풀’의 개념이어서 규모가 크고 공간도 많이 차지는 만큼 설치비용도 비싼 것에 비해 (주)케이티에스의 아쿠아 존은 1인 사용 기구로 공간 활용과 비용 절감면에서 큰 호응을 얻고 있다.

현재 인천적십자병원과 유성한가족병원에 설치돼 있는 아쿠아 존은 환자 및 훈련자의 부력과 저항 설정, 수온 및 수심의 조절, 수중 트레드밀(Treadmill)의 속도 가변조절이 가능해 유산소운동 능력 증진과 유연성 향상, 말초 부종 감소, 관절의 가동범위 유지 및 증가를 돕는다.

문의 : (주)케이티에스(☎010-4015-8154)

 

<박스2>

 

시니어 & 장애인엑스포 ‘SenDex 2012’

오는 8월 30일~9월 1일 일산 킨텍스에서

 

시니어 & 장애인엑스포인 ‘SenDex 2012’가 오는 8월 30일(토)부터 9월 1일(토)까지 경기도 일산 킨텍스에서 개최된다.

시니어 & 장애인엑스포 ‘SenDex 2012’는 지식경제부와 보건복지부, 고용노동부, 경기도가 주최하며, 경기도재활공학서비스연구지원센터, 한국장애인고용공단, Kotra, KINTEX가 주관하는 행사로 지난 2005년 국내 최초로 정부 주최 고령친화산업 전시회로 시작돼 올해로 8회째를 맞았다.

올해는 ‘국내 최대 종합복지산업전’이라는 모토로 ▲헬스케어 ▲재활․요양․의료서비스 ▲고령친화 복지용구 ▲장애인 보조공학기기 등의 전시 뿐 아니라 △보조기구 아이디어 공모전 △경기도 노인일자리박람회 △100세 시대 대비 저출산 고령사회 포럼 △국내외 저명인사 초청강연회 등의 부대행사와 세미나 등이 진행될 예정이다.

전시회에 참가할 업체는 오는 7월 27일까지 SenDex 2012 사무국으로 참가신청서를 제출하면 된다.

기타 자세한 문의는 SenDex 2012 사무국(☎031-810-8082)로 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