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애인고용공단-아이티센그룹, ‘자회사형 장애인표준사업장’ 설립 협약
상태바
장애인고용공단-아이티센그룹, ‘자회사형 장애인표준사업장’ 설립 협약
  • 정은경 기자
  • 승인 2024.04.12 15:47
  • 수정 2024-04-12 15: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장애인고용공단(이사장 조향현, 이하 ‘공단’)과 아이티센그룹(회장 강진모)은 12일 아이티센그룹 사옥에서 ‘자회사형 장애인표준사업장’설립 협약을 체결하고, 기업의 사회적 가치 구현 및 ESG경영 실천을 위한 장애인 고용 확대를 위해 함께 노력하기로 했다.

이번 협약은 장애인들의 원활한 사회 진출을 돕고 더불어 사는 사회를 만들고자 하는 아이티센그룹의 의지와 대기업과의 상생협력을 통한 표준사업장 설립으로 안정적인 장애인 일자리를 창출하려는 공단의 핵심 가치를 바탕으로 추진됐다.

협약 이후 아이티센그룹은 올해 하반기 중 주요 계열사인 (주)쌍용정보통신, (주)콤텍시스템, (주)클로잇 등 6개 계열사가 참여하는 자회사형 장애인표준사업장을 설립·운영하고, 이를 통해 35명의 장애인 일자리 창출을 추진할 계획이다.

아이티센그룹은 이번 협약을 중증장애인 고용 활성화 계기로 삼고, 고용의무 달성을 위해 노력하기로 하였으며, 공단은 아이티센그룹의 사회적 가치 이행을 위해 장애인의 적합 직무를 분석해 고용 모델을 제시하고, 모집 대행과 직업훈련 등 다각적인 고용 서비스를 적극 제공하기로 했다.

공단 조향현 이사장은 “국내 최고 ICT 서비스 전문 회사들로 구성된 아이티센그룹이 4차 산업 혁명 시대를 이끄는 리더로서 자회사형 장애인표준사업장 설립을 통해 장애인 고용 확대 노력을 하는 것에 대해 깊이 감사드리며, 전폭적인 협력과 지원을 통해 성공적인 설립과 운영을 돕겠다.”라고 의지를 밝혔다.

아이티센그룹 신장호 (주)쌍용정보통신 대표이사는 “최고의 ICT 서비스를 제공하여 고객사와 국민에게 많은 사랑을 받은 것처럼, 이번 공단과의 협력을 통한 장애인 일자리 창출로 지역사회 등에 기여할 수 있게 되어 뜻깊게 생각하고, 향후 장애인 일자리 창출에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라며 “장애인 고용을 통한 그룹의 경영철학 실천 및 기업의 사회적 가치 실현과 ESG 경영 추진을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