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구 구립 치매전담형주간보호센터, 장기요양기관 정기 평가 최우수(A) 등급 획득
상태바
중구 구립 치매전담형주간보호센터, 장기요양기관 정기 평가 최우수(A) 등급 획득
  • 조완경 기자
  • 승인 2024.04.09 11:40
  • 수정 2024-04-09 12: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천시 중구(구청장 김정헌)는 ‘구립 치매전담형주간보호센터(건강마실터)’가 2023년 국민건강보험공단에서 실시한 ‘장기요양기관 정기 평가’에서 ‘최우수(A)등급’을 받았다고 4월 8일 밝혔다.

국민건강보험공단은 「노인장기요양보험법」 제54조에 따라 3년 주기로 전국 모든 장기요양기관에 대해 평가를 시행 중이다.

이번 평가는 재가급여를 제공하고 있는 1만 300개소를 대상으로 진행됐다. 특히 이번 ‘최우수(A) 등급’ 획득은 운영 실태, 급여제공, 서비스 만족도 등의 지표에서 종합적으로 우수한 점수를 받은 결과다.

중구보건소가 인하대 산학협력단(인하대 간호학과)에 위탁해 운영 중인 ‘구립 치매전담형주간보호센터(건강마실터)’는 전문적인 치매 전담형 주간보호 사업을 통해 지역 치매노인의 신체·정신·사회적 기능 유지·향상에 힘쓰고 있다.

또한 치매환자의 가족에게 휴식·돌봄 관련 정보를 제공하는 등 다양한 심리적 지원을 펼치는 것은 물론, 치매 환자와 그 가족이 오랫동안 지역사회에서 질적인 삶을 누릴 수 있도록 돕는데 주력하고 있다.

아울러 2023년에는 센터장을 포함한 전 직원이 ‘인간 존중 치매 환자 돌봄 휴머니튜드’ 기본교육을 이수해 전문 역량을 강화하는 기회도 마련했다. 이밖에 낙상 예방 재활 운동 기구 등의 설비를 갖추며 편안하고 안전한 돌봄 환경을 만드는 데 최선을 다하고 있다.

중구보건소 관계자는 “이번 최우수등급 결과가 치매 어르신의 주간보호센터 이용 선택에 기준을 제시할 것으로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치매 친화적 돌봄 환경 조성에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중구 구립 치매전담형주간보호센터(건강마실터)는 중구보건소 4층에 있다. 이용에 관한 자세한 사항은 센터(032-765-3545)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