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애인고용공단-동진쎄미켐, 자회사형 장애인 표준사업장 설립 협약
상태바
장애인고용공단-동진쎄미켐, 자회사형 장애인 표준사업장 설립 협약
  • 차미경 기자
  • 승인 2024.04.08 15:36
  • 수정 2024-04-08 17: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장애인고용공단과 자회사형 주식회사 동진쎄미켐 관계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장애인고용공단 인천지사)
한국장애인고용공단과 자회사형 주식회사 동진쎄미켐 관계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장애인고용공단 인천지사)

한국장애인고용공단은(이사장 조향현, 이하‘공단’) 주식회사 동진쎄미켐(대표이사 이부섭)과 4월 8일 중증 장애인 일자리 창출을 위해 ‘자회사형 장애인표준사업장’설립을 위한 협약을 체결했다.

협약식에는 공단 차정훈 고용촉진이사와 동진쎄미켐 이은규 상무이사가 함께 참석해 양질의 장애인 일자리 창출을 위한 자회사형 표준사업장의 설립에 힘쓰기로 했다. 

이번 협약은 1967년에 설립된 발포제 시장 점유율 국내 1위 동진쎄미켐이 고객으로부터 세계 최고의 품질로 인정받는 ‘월드베스트 케미컬컴퍼니(World Best Chemical Company)’ 비전과 아울러 장애인고용을 통한 ESG 경영을 실천하고자 하는 적극적 의지를 바탕으로 진행하게 되었다. 

동진쎄미켐은 공단과 중증장애인 제과·제빵 분야 및 다양한 직무 개발·확산을 위해 노력할 예정이며, 중증장애인 채용 확대를 통해 지역사회와의 상생을 이끌어 갈 계획이다. 

이날 협약식에 참석한 공단 차정훈 고용촉진이사는 “이번 동진쎄미켐과의 자회사형 장애인표준사업장 설립 협약은 중증장애인 고용을 통한 사회적 가치 실현의 본보기가 될 것”이라며, “자회사형 표준사업장이 성공적으로 설립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의지를 밝혔다.

동진쎄미켐 이은규 상무이사는 “기업이 장애인을 위한 일자리 창출에 나서는 것은 사회적 책무로서 ESG경영을 적극적으로 실천할 수 있는 좋은 계기가 되며, 중증장애인이 능력을 발휘해 경제적 자립을 할 수 있도록 공단 인천지사와 협업을 통해 모든 노력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차미경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