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구평생학습관, ‘미나리 학교’ 상반기 수강생 모집
상태바
서구평생학습관, ‘미나리 학교’ 상반기 수강생 모집
  • 편집부
  • 승인 2024.03.12 11:22
  • 수정 2024-03-12 11: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천 서구평생학습관에서 3월 14일부터 2024년 ‘미나리 학교’ 상반기 프로그램 수강생을 선착순 모집한다.

‘미나리 학교’는 지속적인 지역인구(중·장·노년층) 증가로 세대간 디지털 양극화 해소 및 원활한 일상생활을 영위하기 위해 필요한 생활문해교육으로 구성돼 있다. 한글교육에 국한된 이미지를 탈피하여 보다 쉽게 주민들에게 다가 가고자 성인문해교육 프로그램을 ‘미나리 학교’로 재구성했다.

‘미나리 학교’는 2023년 인기리에 운영됐던 서동이 디지털 문해교실(기초과정)을 포함해 2024년 2월 공모선정된 (재)인천인재평생교육진흥원의 생활문해학습관을 통해 실습위주의 심화과정 및 금융, 건강분야의 문해교육을 확대 운영한다. 또한 디지털 체험존 상시 운영을 통해 서구평생학습관 방문하는 구민들이 언제나 각종 키오스크를 체험하고 연습할 수 있도록 구성할 예정이다.

상반기 미나리 학교 운영 프로그램은 △나도 액티브 시니어! 디지털 정복기 1기 △시니어 플렉스! 당근마켓 이용부터 금융앱 활용까지 2개의 디지털, 금융분야의 서구 맞춤형 과정으로 구성돼 있다.

서구에 거주하는 만50세 이상의 비문해(생활)성인을 대상으로 우선 접수하며 둘 중 하나의 교육만 신청가능하다.

서구 관계자는 “미나리 학교는 앞으로도 서구 구민이 필요로 하는 다양한 생활문해교육들을 꾸준하게 운영해 서구 시니어계층의 다양한 지역사회 활동 참여를 이끌어내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미나리학교는 서구평생학습관 홈페이지를 통해서 신청·접수 가능하며, 온라인 접수가 어려운 노인들의 접수지원과 모집 관련 자세한 문의는 서구 평생학습관(☎032-560-5916)으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