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구, 생애주기별 지원 사업 안내서 제작
상태바
동구, 생애주기별 지원 사업 안내서 제작
  • 조완경 기자
  • 승인 2024.02.15 11:47
  • 수정 2024-02-15 11: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천시 동구(구청장 김찬진)는 구민들이 생애주기별로 지원받는 복지를 한눈에 볼 수 있도록 ‘생애주기별 지원 사업 안내서’를 제작했다고 2월 15일 밝혔다. 안내서에는 지원 대상을 비롯해 지원 내용, 신청 기간 등의 정보가 담겼다.

구민들은 임신, 출산, 영유아부터 노년까지 생애주기별로 지원받을 수 있는 복지 정보와 신청 방법 등을 안내서에서 확인할 수 있다.

안내서에는 동구 출산, 입양 축하금 관련 내용을 비롯해 정부에서 지원하는 첫 만남 이용권 신청방법과 사용처 등을 상세히 안내하고 있다. 동구는 첫째 50만원, 둘째 100만원, 셋째 이상은 300만원의 축하금을 지급하고 있다.

고립·은둔 청년의 사회 복귀 지원을 위한 비대면 상담과 훈련 내용도 안내서에 소개돼 있다. 동구는 청년들이 원예 등 다양한 체험과 마음 치료를 통해 사회활동에 나설 수 있도록 돕는다. 이와 함께 저소득층 노인들을 위한 임플란트 지원 등 동구의 대표 복지인 구강의료 사업도 소개됐다. 대상자는 본인부담금 최대 80만원을 지원 받을 수 있다.

특히 이번 안내서는 동구에서 추진하는 복지사업과 국가, 인천시, 위탁기관 등에서도 추진하고 있는 사업까지 함께 담아 정보의 홍수 시대에 꼭 필요한 정보만을 선별적으로 안내받을 수 있도록 제작되었다.

안내서는 동구청 누리집을 통해 확인할 수 있으며, 노인들도 손쉽게 접할 수 있도록 동 행정복지센터, 보건소 등 다중이용시설에도 비치할 예정이다.

김찬진 동구청장은 “다양한 지원 사업이 많이 있지만 알지 못해서 누리지 못하는 일이 없도록 ‘생애주기별 지원 사업 안내서’를 만들었다.”며 “동구의 모든 주민이 삶에 보탬이 되는 알찬 사업을 빠짐없이 누릴 수 있도록 정책을 알리는 데 다각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