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직 청년에 ‘인기’… 인천시, 면접 정장 무료 대여 지원 확대 
상태바
구직 청년에 ‘인기’… 인천시, 면접 정장 무료 대여 지원 확대 
  • 차미경 기자
  • 승인 2024.01.29 09:52
  • 수정 2024-01-29 09: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연 최대 5회, 2박 3일간 대여…퍼스널컬러 등 면접 이미지 컨설팅도 
드림나래 홍보 영상 (지정 대여업체 인천 미추홀구 ‘바이각인천점’ 정장)
드림나래 홍보 영상 (지정 대여업체 인천 미추홀구 ‘바이각인천점’ 정장)

구직 청년들에게 인기를 모으고 있는 인천시의 면접 정장 무료 대여사업이 확대된다.

인천광역시는 오는 1월 29일부터 인천 청년들의 취업 성공을 응원하는 ‘드림나래(인천청년 면접복장 지원)’사업을 확대 추진한다고 밝혔다.

이 사업은 물가상승 및 구직환경 변화에 따른 청년들의 구직비용 부담을 줄이기 위한 사업이다. 지난해까지는 인천에 주민등록을 둔 청년들만 지원받을 수 있었지만, 올해부터는 인천 소재 대학에 재학 중인 학생들도 지원받을 수 있도록 지원 대상을 넓혔다.

또 지난해 2억 8천여만 원이던 사업비를 올해는 4여억 원으로 대폭 확대했다.
  
면접용 정장 무료 대여는 물론, 면접 코칭 서비스, 맞춤형 퍼스널컬러, 스타일, 화장법 등 ‘면접 이미지 컨설팅’ 서비스도 지원받을 수 있다.

신청일 현재 주민등록지가 인천이거나 인천 소재 대학에 재학생인 18세~39세(고교졸업예정자 포함) 청년 구직자는 면접 예정 증빙자료 및 구직 활동 확인서 등을 제출한 후 누구나 이용할 수 있다. 

1인당 연 최대 5회씩, 무료로 면접용 정장을 2박 3일 동안 빌릴 수 있고, 정장 대여업체에서 연 1회 지정된 면접 이미지 컨설팅도 받을 수 있다.

1월 29일부터 예산 소진 시까지 신청할 수 있는데, 올해부터는 ‘인천유스톡톡 인천청년포털’에서 편리하게 예약하면 된다. 

올해 지정 정장업체는 클래시 테일러샵(부평구), 벨사르토(남동구), 신화마젤(서구), 김주현바이각(미추홀구) 총 4곳이다. 

차미경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