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주의료원, 충북권 공공어린이재활의료센터 개원
상태바
청주의료원, 충북권 공공어린이재활의료센터 개원
  • 정은경 기자
  • 승인 2023.12.04 16:21
  • 수정 2023-12-04 17: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국 다섯 번째
7일부터 진료 시작
▲청주의료원 전경(사진=청주의료원)

보건복지부(장관 조규홍)는 충북권 공공어린이재활의료센터가 충북 청주의료원에서 12월 4일(월) 오후 2시에 개원식을 갖고, 7일(목)부터 진료를 시작한다고 밝혔다.

충청권 공공어린이재활의료센터는 두 번째 건립 사례로, 20병상(낮병동) 규모로 건립되었으며, 청주의료원이 수탁 운영한다. 주요시설은 △치료시설(운동치료실, 언어치료실 등) △병동시설 △병원학교(2024년 3월~, 도교육청 특수교육원 연계) △지역사회시설(작은도서관, 프로그램실 등)이 있으며, 재활이 필요한 장애아동에게 집중재활치료뿐만 아니라 특수교육, 돌봄서비스 등을 제공한다.

권역별 공공어린이재활병원·의료센터 건립사업은 장애아동이 지속적으로 재활치료를 받을 수 있도록 거주지역 기반으로 의료기관을 확충해 장애아동이 지역사회 내에서 가족과 함께 지내면서 재활치료, 교육, 돌봄 등 통합적 서비스를 받을 수 있도록 지원하고자 2018년부터 추진되었다.

2023년 11월 말 현재 공공어린이재활의료센터로 선정된 곳은 수도권 2곳을 포함 12개 권역의 13곳이며, 이 중 충남권역 충남대병원, 제주권역 제주권역재활병원, 수도권(서울) 서울재활병원, 수도권(경기)건보공단일산병원과 이번에 개원한 충북권역 청주의료원 5곳이다.

송준헌 보건복지부 장애인정책국장은 이날 개원식에서 “충북권 공공어린이재활의료센터 개원을 축하드린다.”라며, “재활이 필요한 장애 어린이들이 공공 어린이 재활의료센터에서 제때 치료를 받고 건강한 삶을 누릴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