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장협, ‘장애예술가 고용창출을 위한 기업과의 국제장애인문화예술교류대회’ 성료
상태바
국장협, ‘장애예술가 고용창출을 위한 기업과의 국제장애인문화예술교류대회’ 성료
  • 차미경 기자
  • 승인 2023.09.20 17:25
  • 수정 2023-09-20 17: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단법인 국제장애인문화교류협회중앙회(이하 국장협, 이사장 최공열)는 ‘장애예술가 고용창출을 위한 기업과의 국제장애인문화예술교류대회’를 성황리에 마쳤다고 밝혔다.

9월 19일 국회도서관 강당에서 진행된 이번 교류대회는 국장협에서 운영하는 각 지역의 ‘찾아가는 장애인문화예술학교’ 발달장애 교육생들의 예술 교육의 결과를 보여줄 수 있는 무대로 구성됐다. 아울러 장애예술가 고용에 관심 있는 기업의 인사담당자들을 초청, 지역학교 공연을 관람하고 공연팀에게 시상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번 교류대회에는 나눔챔버오케스트라를 비롯하여 부평문화학교, 울산문화학교, 완주문화학교, 정읍문화학교, 서울시 노원구협회, 강동구협회 등 수도권과 지역학교들이 참여해 클래식과 국악, 무용, 합창 공연까지 다양한 공연을 무대에 올렸다. 더불어 장애인문화예술원 김형희 이사장, 국민의 힘 중앙장애인위원회 정중규 부위원장, 한국장애인고용공단 관계자들이 참석해 공연팀을 위해 아낌없는 독려의 박수를 보냈다. 

문화체육관광부 장관상은 국제장애인문화교류인천시협회의 서성식 협회장, 찾아가는장애인문화예술학교 완주학교 최혜숙강사와 국제장애인문화교류강동구협회의 이영화 협회장이 수상의 영광을 가져갔다. 국제장애인문화교류협회중앙회 고재오 상임이사는 이번 교류대회를 통해 한국장애인고용공단과 유기적인 관계를 이어나가며 기업들의 장애예술가 고용이 활발히 이루어지길 바란다고 밝혔다.

이번 교류대회는 국민의힘 이종성 국회의원, 이명수 국회의원의 공동주최, 사단법인 국제장애인문화교류협회중앙회, 펠리체예술단의 주관으로 국회도서관 강당에서 개최했으며,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장애인문화예술원, 국민체육진흥공단, 한국장애인고용공단의 후원으로 진행됐다.


국장협은 발달장애인이 전문예술가로 성장할 수 있도록 장애인문화예술학교를 설립해 2012년부터 교육사업을 지원하고 있다. 음악, 미술을 포함한 문화예술 분야 전반에 대해 교육하고 있으며, 전국적으로 매년 600여 명의 교육생이 참여하고 있다. 예술이 지닌 소통과 치유의 힘으로 장애인과 비장애인 간의 장벽을 허물고, 교육생들이 전문예술인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하며 지속적으로 사업을 이어나가고 있다.

차미경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