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음 예술창작 아카데미, 9월 개강
상태바
이:음 예술창작 아카데미, 9월 개강
  • 정은경 기자
  • 승인 2023.08.25 11:23
  • 수정 2023-08-25 11: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창작프로젝트, 매체확장 워크숍 등
총 17개 과정, 100여 차시 운영
과정별로 참가자 모집중

한국장애인문화예술원(이하 장문원)이 장애예술 저변 확대를 위해 장애인 예술가, 문화예술 기획자, 장애예술에 관심 있는 시민을 대상으로 운영하는 ‘2023 이:음 예술창작 아카데미’가 9~12월까지 열린다.

이:음 예술창작 아카데미는 장애예술인의 창작역량 강화를 위해 △장애예술인 대상 다양한 시도와 실험적 기회를 제공하는 창작자 과정, △장애예술 매개의 역할과 가치, 각자가 찾은 장애예술 주제를 함께 이야기하는 매개자과정, △모든 관객이 예술 작품을 향유할 수 있는 접근 방법과 태도를 고민하는 접근성 과정 등으로 준비되어 있다.

2023 이:음 예술창작 아카데미는 참여자의 장애 유형을 고려한 배리어프리를 포함하며, 별도 수강료 없이 전 과정 무료로 운영된다. 프로그램은 단기 참여가 가능한 과정부터 최대 2개월간 진행되는 창작프로젝트까지 다양하게 구성되어 있으며, 일부 결과물은 쇼케이스와 공연, 전시로 연계하여 진행 과정과 결과물을 선보일 예정이다.

장문원은 '2023 이:음 예술창작 아카데미'를 통해 장애예술가의 창조적이고 실험적인 교류가 활성화되고, 장애예술 매개자의 폭넓은 활동을 통해 장애인 문화예술이 우리 사회에 보다 더 가깝게 다가갈 수 있는 기반을 마련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아카데미 세부 교육과정 및 과정별 교육 신청 등 자세한 내용은 한국장애인문화예술원 누리집(www.i-eum.or.kr) 공지사항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과정별 온라인 신청을 통해 참가 신청을 받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