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애인고용공단, 법무법인(유)광장과 ‘장애인 고용 증진’ 협약
상태바
장애인고용공단, 법무법인(유)광장과 ‘장애인 고용 증진’ 협약
  • 차미경 기자
  • 승인 2023.07.27 16:23
  • 수정 2023-07-27 16: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장애인고용공단 조향현 이사장과 법무법인(유)광장의 김상곤 대표변호사가 협약서에 서명 후 참석자들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한국장애인고용공단 조향현 이사장과 법무법인(유)광장의 김상곤 대표변호사가 협약서에 서명 후 참석자들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한국장애인고용공단(이사장 조향현, 이하 ‘공단’)과 법무법인(유)광장(대표변호사 김상곤)은 27일 법무법인(유)광장 사옥에서 「중증장애인 고용활성화 계기 마련을 위한 장애인 고용증진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기업의 사회적 가치 구현 및 ESG경영 실천을 위한 장애인 고용 확대를 위해 함께 노력하기로 하였다.

이번 협약을 통해 양 기관은 보다 지속적인 장애인 고용 확대와 고용안정을 위해 노력하고, 장애 친화적 근무환경과 긍정적 인식기반을 조성하는 등 협력을 강화해 나갈 예정이다.

법무법인(유)광장은 이번 협약을 통해 중증장애인의 고용활성화 계기를 마련하고 의무고용 달성을 위해 노력하기로 하였으며, 공단은 법무법인(유)광장의 사회적 가치 이행을 위해 장애인이 진입 가능한 직무를 분석하여 고용모델을 제시하고, 모집대행과 직업훈련 등 다각적인 고용서비스 제공을 통해 지원하기로 하였다.

공단 조향현 이사장은 “이번 협약은 장애인 고용확대가 상대적으로 어려운 전문업종의 대표기업인 법무법인(유)광장이 장애인 고용에 나선다는 점에서 그 의미가 크다”고 말했다. 이어 “급변하는 경영환경과 기업의 요구에 부응하여 장애인 문화예술인의 고용확대와 신직무 개발을 통한 고용도 기대된다”며 “업계 타 기업체로의 장애인고용 확대에도 도움을 줄 것”이라고 말했다.

법무법인(유)광장 김상곤 대표변호사는 “법무법인(유)광장의 정신은 고객의 가치 향상에 기여할 뿐만 아니라 사회 전체를 보다 바르고 풍요롭게 만들고자 하는 책임감에 기반을 두고 있으며, 이번 공단과의 협력을 통해 장애인 일자리 창출에 기여하게 되어 뜻깊게 생각한다”며, “장애인 고용 확대를 통한 사회적 가치 실현과 ESG 경영 추진에 지속적으로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차미경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