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고령사회대응센터-청운대고령친화산업혁신센터-한국산업단지공단 인천지역본부, 스마트스토어 창업과정 업무협약
상태바
인천고령사회대응센터-청운대고령친화산업혁신센터-한국산업단지공단 인천지역본부, 스마트스토어 창업과정 업무협약
  • 정은경 기자
  • 승인 2023.06.20 09:16
  • 수정 2023-06-20 09: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천고령사회대응센터와 청운대학교 고령친화산업혁신센터, 한국산업단지공단 인천지역본부(이하 산단공 인천본부)가 6월 19일 디지털전환 포뮬러(DX Formula) 창업과정 교육인 ‘스마트스토어 창업과정’ 활동 지원을 위한 업무협약을 맺었다.

이번 협약에 따라 세 기관은 지난 5~6월 스마트스토어 창업 과정 교육을 수료한 수강생 16명을 전방위로 지원한다. 창업 교육 후 현장에서 경험을 쌓아 실제 창업까지 이어갈 수 있도록 쇼핑몰 입점, 업체 계약, 판매, 수익 창출 등 사후관리를 한다.

이들은 아마존, 쇼피코리아, 네이버쇼핑, 쿠팡 등에 온라인 쇼핑몰을 입점하고 하반기부터 본격적인 판매에 나선다. 판매 상품은 청운대가 선정한 지팡이, 기저귀 등 고령친화 상품 5개, 산단공 인천본부가 관할하는 산업단지 입주기업 생산제품 5개 등 모두 10개다.

이 과정에서 청운대는 쇼핑몰 운영 과정에서 겪을 수 있는 어려움을 수시로 컨설팅한다. 교육 과정을 통해 양성한 디지털 마케터를 수출․온라인판매를 희망하는 기업과 연결해 국내․외 온라인 수출 활성화 역할을 한다.

산단공 인천본부는 산업단지 생산제품의 온라인 상세페이지 제작과 수출 컨설팅을 지원한다. 이 밖에도 세 기관은 창업․산업단지 입주기업 지원에 필요한 정보공유와 상호 협력에 나선다.

한편, 인천고령센터와 청운대 고령친화산업혁신센터는 앞서 지난 5~6월 두 달에 걸쳐 쇼핑몰 창업을 계획하는 40~60대 17명을 대상으로 온라인 쇼핑몰 입점 절차, 국내외 쇼핑몰별 특징, 구매 전략 등 이론 30시간, 실습 160시간을 진행했다.

심정진 인천고령사회대응센터 센터장은 “유관기관과 업무협약으로 인적, 물적 자원 교류와 협력 관계를 만들어 사후관리를 강화하고 지속적인 활동을 지원해 전문성을 키우는 기반을 마련하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