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시, 노인일자리 사업 GS25 시니어드림스토어 4호점 개점
상태바
인천시, 노인일자리 사업 GS25 시니어드림스토어 4호점 개점
  • 정은경 기자
  • 승인 2023.06.19 15:27
  • 수정 2023-06-19 17: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천시가 노인 일자리 사업인 ‘GS25 시니어 드림 스토어’ 4호점인 ‘GS남동청류지산점’이 6월 19일 문을 열었다.

GS25 시니어드림스토어는 어르신의 활기차고 건강한 노후생활을 지원하기 위해 인천시와 ㈜GS리테일이 협력해, 광역시 최초로 추진하는 생산적 복지 일자리 사업이다. 2021년 9월 송도신송로점이 1호점으로 문을 열었다. 물품 판매 및 재고 관리, 특히 복잡하고 다양한 포스기 운영 등 다양한 능력과 활동이 요구되는 편의점 운영 사업은 디지털 친숙도가 높은 신노년 세대에게 적합한 일자리라는 평가를 받고 있다.

한편 ㈜GS리테일은 이번 GS25시니어드림스토어 4호점인 ‘GS25남동청류지산점‘에 참여하는 어르신에게 특별히 ‘편의점 매니저 1:1 맞춤형 전문 교육’을 제공해 사업 참여자의 전문성을 높였다.

편의점 매니저 1:1 맞춤형 전문 교육은 어르신의 경제적 자립 지원을 위한 △편의점 취·창업 과정 및 편의점 운영에서 가장 중요한 △물품 판매 및 재고 관리, 포인트 적립 및 다양한 할인 카드에 응대할 수 있는 △포스기 사용법과 택배, 환불 등 현장에서 일어날 수 있는 복잡한 상황에 대한 △고객 응대 서비스 등 편의점 매니저에서 꼭 필요한 과정으로 구성됐다.

4호점 운영에 선발된 어르신 A씨는 “출근할 수 있는 일터가 다시 생겨 전날 저녁부터 매우 설렜다. 전에 매장을 운영하는 곳에서 일해본 경험이 있는데 함께 일하는 동료에게 가르쳐 주면서 편의점 사업이 번창하도록 열심히 운영해 보겠다.”며 “이번 교육이 많은 도움이 되어, 다음에는 편의점 창업에도 한번 도전해 보고 싶다.”는 포부를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