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 수도권 발달장애인 기능경기대회’ 성료
상태바
‘2023 수도권 발달장애인 기능경기대회’ 성료
  • 차미경 기자
  • 승인 2023.06.16 16:50
  • 수정 2023-06-16 16: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6개 종목에 159명 선수 참가
 '2023년도 수도권발달장애인기능경기대회'가 16일 인천가 미추홀구에 위치한 폴리텍대학교 남인천캠퍼스에서 진행됐다.

고용노동부가 주최하고 한국장애인고용공단과 (사)한국지적발달장애인복지협회가 공동 주관한 ‘2023년도 수도권발달장애인기능경기대회’가 16일 인천시 미추홀구에 위치한 폴리텍대학교 남인천캠퍼스에서 진행됐다.

이번 대회에는 기본직종 △기기조립 △데이터입력 △봉제 △바리스타와 특화직종인 △행정보조 △e스포츠 등 총 6개 직종으로 진행됐으며, 159명의 선수가 참가해 그동안 갈고 닦은 기량을 뽑냈다. 

봉제 직종에 참가한 선수가 경기에 임하고 있다.
봉제 직종에 참가한 선수가 경기에 임하고 있다.

인천광역시지적발달장애인복지협회 한기남 회장은 환영사를 통해 “이번 대회가 발달장애인의 기능향상 촉진의 원동력이 되고, 자립으로의 디딤돌 역할을 할 수 있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며, “취업을 목표로 한 걸음 한 걸음 걸어가고 있을 지적·자폐성 장애인들에게 당당하게 나아갈 수 있는 용기와 희망을 심어주고, 재활의 의지를 북돋아 주는 대회로 자리 잡기를 소망한다.”고 말했다. 

 

바리스타 종목에 참가한 선수가 신중하게 잔에 물을 따르고 있다.
바리스타 종목에 참가한 선수가 신중하게 잔에 물을 따르고 있다.

이번 대회 4개의 기본직종에서 금상을 수상한 입상자에게는 올해 전국장애인기능경기대회에 참가할 수 있는 자격을 부여한다.

한편, 발달장애인기능경기대회는 발달장애인의 기능을 향상하고 일반인과 같이 직업획득 기회를 부여하기 위해 해마다 개최되고 있다.

차미경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