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시의회, 미추홀에듀타운교장협의회와 학생 안전 앞장
상태바
인천시의회, 미추홀에듀타운교장협의회와 학생 안전 앞장
  • 이재상 기자
  • 승인 2023.06.12 09:13
  • 수정 2023-06-12 09: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간담회 갖고 옛 선인재단 내
통학로 안전 확보 문제 협의
▲ 인천시의회는 미추홀에듀타운교장협의회와 간담회를 갖고 선인재단 내 통학로 안전 확보 문제에 긴밀하게 협력하기로 했다. 사진은 간담회 이후 기념촬영(사진=인천시의회)

인천광역시의회와 미추홀에듀타운교장협의회가 학생들의 안전을 위해 적극 나서기로 했다.

인천시의회는 옛 선인재단 내 10개 학교장들이 지역 내 학교 발전을 위해 자발적으로 모여 결성한 협의체 ‘미추홀에듀타운교장협의회’와 최근 의장실에서 허식 의장을 비롯해 김재동 의원, 국민의힘 심재돈 동구·미추홀갑 당협위원장, 선인고·인천대중예술고·인천소방고·인천전자마이스터고·인화여고 등 각 학교장 등과 간담회를 갖고, 옛 선인재단 내의 통학로 안전 확보 문제에 관해 긴밀히 협의했다고 6월 11일 밝혔다.

이 지역은 지난 1994년 옛 선인재단 소속 학교의 시립화 및 공립화된 이후 각 학교가 관리를 맡고 있어 지역을 관통하는 도로가 일반도로가 아니라 실제로는 학교 부지여서 단위학교 또는 교육청 차원에서 해결이 어려운 실정이다. 특히 관광버스·화물트럭은 물론 중장비들이 주간에는 물론 밤샘 주차하면서 학생들의 안전을 위협하고 있다.

또한 통학 시간대에는 승·하차하는 학생들과 보행하는 학생들이 불법 주·정차돼 있는 차들을 피해 다녀야 하므로 위험이 가중되고 있다.

이날 모인 학교장들은 “해당 지역 내 대중교통 취약지역에 위치한 소방고·마이스터고·대중예술고는 현재 열악한 학교 예산으로 셔틀버스를 운행하고 있다.”면서 “안전한 도로 관리 및 대중교통 노선의 신설·변경이 꼭 이뤄져야 한다.”고 강력히 요청했다.

이에 선인중 출신이기도 한 허식 의장은 “학생들의 안전은 다른 무엇보다도 중요하다.”고 강조한 후 “원도심 지역의 활성화를 위해서도 예산 지원 등에 적극 나서겠다.”고 말했다.

이어 심재돈 위원장은 “해당 지역의 안전과 발전을 위해 법률적 검토는 물론 구청·경찰서와 긴밀한 협조로 대형차들의 밤샘 주차 등 강력한 단속을 통해 학생들의 안전한 등·하굣길을 만들겠다.”고 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