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애인고용공단, 장애대학생 공공기관 채용설명회 개최
상태바
장애인고용공단, 장애대학생 공공기관 채용설명회 개최
  • 정은경 기자
  • 승인 2023.05.22 11:19
  • 수정 2023-05-22 11: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5월 26일 10~12시 서울 aT센터서
하반기에는 비대면 채용설명회 예정
▲ 한국장애인고용공단은 오는 26일 서울 aT센터에서 ‘2023 장애인대학생 공공기관 채용설명회’를 연다. 사진은 2018년 열린 ‘2018 장애대학생 채용설명회’.

한국장애인고용공단(이사장 조향현, 이하 공단)이 오는 5월 26일 오전 10시부터 12시까지 서울 양재동의 aT센터에서 ‘2023 장애대학생 공공기관 채용설명회’를 개최한다.

이번 채용설명회는 한경국립대학교(총장 이원희) 등 거점대학 10개교와 공동으로 추진하며 전국의 장애대학생 및 청년장애인을 대상으로 진행된다.

장애대학생 채용설명회는 2013년부터 공단에서 운영하고 있는 사업으로 올해 상반기에는 대면, 하반기에는 비대면(메타버스)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올 상반기 장애대학생 채용설명회에 참여한 공공기관은 LH(한국토지주택공사), 한국국토정보공사, 한국철도기술연구원, KOTRA(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 예금보험공사, 한국주택금융공사 6곳이다.

이번 채용설명회에서는 장애대학생 등 취업을 희망하는 청년 구직자를 대상으로 기관의 주요 업무나 채용 절차와 같은 정보를 제공할 예정이다. 또한, 채용담당자와의 질의응답 시간이 마련되어 있어 채용정보나 취업 노하우 등을 직접 들을 기회가 있다.

채용설명회에 참석을 희망하는 경우, 사전 접수 없이 참석할 수 있으며, 요청 시 수어통역 등 편의 제공이 지원된다.

공단 조향현 이사장은 “공단에서는 장애대학생이 좋은 일자리로 취업할 수 있도록 채용설명회, 기업탐방, 취업캠프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지원하고 있다.”면서, “이번 상반기 채용설명회를 통해, 장애 청년구직자에게는 성공적인 취업준비의 장(場)으로, 기업에게는 좋은 인재를 확보할 수 있는 기회의 장(場)으로 활용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