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시, 민관 협력 통해 농아 청년 일자리 창출에 나선다
상태바
인천시, 민관 협력 통해 농아 청년 일자리 창출에 나선다
  • 정은경 기자
  • 승인 2022.12.14 12:06
  • 수정 2022-12-14 12: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천시-인천농아인협회-(주)브이드림-인천상공회의소와 업무협약
특허기술 기반 혁신 일자리 창출 지원

인천광역시(시장 유정복)가 인천지역 장애 청년을 위해 혁신 일자리를 창출하고 관내 기업의 사회가치경영(ESG) 경영을 지원하기 위해 유관기관과 힘을 모았다.

인천시는 지난 12월 14일 인천광역시농아인협회(협회장 김정봉), 인천상공회의소(지식재산센터)(회장 심재선), ㈜브이드림(대표 김민지)과 함께 ‘농아청년 혁신일자리 창출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업무협약은 민간부문으로 장애인 고용이 확대될 수 있도록 장애인 일자리 창출 전략 필요성에 대해 상호 공감하고, 직업 전문성을 확보하는 장애인 혁신 일자리 창출과 관내 기업의 ESG 경영지원을 함께 추진하기 위한 것이다.

특히, 인천시는 2023년 행정안전부 지역주도형 청년일자리 사업의 일환으로 ‘특허기술 기반 농아청년 혁신일자리 지원사업’을 신규 추진하며 지역 장애 청년 일자리 창출에 박차를 가할 예정이다.

주요 지원내용은 △장애청년 직무교육(구직자, 재직자 과정) △인공지능(AI) 기반 일자리 매칭 △장애청년 인건비 지원 △재택근무 시스템 지원 △네트워킹 프로그램 등으로, 지원사업을 통해 양질의 일자리 창출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유정복 시장은 “이번 협약은 민관이 협력해 장애 청년 일자리 창출에 중추적인 역할을 하기 위한 초석을 다지는 계기로, 직업 전문성 확보를 바탕으로 장애인 혁신일자리 창출과 기업의 지역사회 공헌 분야 ESG 경영실천이 이루어질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