폭우 침수 피해로 반지하 살던 발달장애인 가족 참변
상태바
폭우 침수 피해로 반지하 살던 발달장애인 가족 참변
  • 이재상 기자
  • 승인 2022.08.10 09:37
  • 수정 2022-08-10 17: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물 차올라 출입문 안열려
경찰 “검안의, 익사 소견”
발달장애인을 비롯, 일가족 3명이 참변을 당한 신림동 반지하 수햬현장을 찾은 오세훈 서울시장(사진=서울시청 홈페이지)

서울시 관악구 반지하 주택에서 살던 발달장애인과 그 가족이 건물 침수로 고립돼 사망하는 사고가 발생했다.

9일 경찰에 따르면 이날 0시 26분 서울 신림동 한 주택 반지하에 살고 있던 40대 발달장애인 여성 A 씨와 동생 B 씨, B 씨의 10대 딸이 숨진 채 발견됐다.

동생 B 씨의 부탁을 받은 지인이 전날 오후 9시 경찰에 “집에 물이 찼다”는 취지로 112신고 했다. B 씨 가족은 이때부터 연락이 되지 않았다고 전해졌다.

사고가 난 집은 지상 4층짜리 다세대주택의 지하주차장 바로 옆에 있다. 비가 많이 쏟아지면 주차장 쪽으로 난 창문과 출입구 계단 등을 통해 물이 유입돼 잠기는 구조로 사고 당시 집 바깥에 물이 차올라 출입문이 열리지 않은 것으로 알려졌다.

신고를 받고 출동한 경찰은 건물에 물이 가득 차 진입하기 어려워 소방서에 공동대응을 요청했다. 물을 뺀 후 발견된 A 씨 가족은 이미 사망한 상태였으며 함께 거주하던 A씨의 모친은 병원에 입원해 있어 화를 피했다.

A 씨는 기초생활수급자로 2015년 6월부터 생계급여와 주거급여 등 지원을 받은 것으로 알려졌다. A 씨에게 장애인 활동지원서비스가 제공되긴 했으나, 사실상 그에 대한 돌봄은 가족이 도맡은 것으로 전해졌다.

경찰 관계자는 “검안의는 익사 소견을 냈다.”며 “부검 여부는 검토 중”이라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