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서부교육지원청 서부특수교육지원센터, 직업체험반·전문반 프로그램 운영
상태바
인천서부교육지원청 서부특수교육지원센터, 직업체험반·전문반 프로그램 운영
  • 차미경 기자
  • 승인 2021.04.06 17: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천서부교육지원청(교육장 김우일)은 5일부터 서부 관내 초·중학교 특수교육 학생을 대상으로 직업체험반과 직업전문반을 운영한다. 

‘직업체험하고 자신감 job자’ 직업체험반은 특수교육 대상 학생들에게 다양한 진로 탐색 및 직업 경험을 제공해 직업 적응 능력을 향상시키기 위한 목적으로 베이킹·플로리스트·도자기 핸드페인팅 강좌를 진행한다. 

한편 ‘꿈·job~ go’ 직업전문반은 지역사회와의 연계를 통해 특수교육 대상 학생에게 다양한 직업탐색의 기회를 제공하고, 현장 적응 능력과 사회 통합의 발판을 마련하기 위한 목적으로 목공·제과제빵·뉴스포츠 전문반을 운영한다. 

목공예 전문반에서는 매주 목요일 총 26회에 걸쳐 나무 무전력 스피커, 책꽃이, 도마, 캔들홀더 등 다양한 주제로 생활소품을 만들고, 제과제빵 전문반에서는 매주 월요일 총 23회로 삼색 마들렌, 치즈쿠키, 스퀴어쿠키, 당근컵케이크 등을 만들 예정이다. 뉴스포츠 전문반에서는 매주 수요일 총 21회로 케치볼, 조립균형대, 탁구 등의 활동으로 기초체력 증진 프로그램이 마련된다. 

김우일 교육장은 “특수교육 대상 학생들이 자신의 진로를 구체적으로 설계하고 나아가 미래 생활 역량을 키울 수 있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차미경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