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 장애대학생 온라인 취업캠프 개최
상태바
2020 장애대학생 온라인 취업캠프 개최
  • 차미경 기자
  • 승인 2020.11.04 10:10
  • 수정 2020-11-04 10: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진로특강, 기업탐방과 선배 멘토링, 개별진로컨설팅 등으로 구성 

한국장애인고용공단(이사장 조종란, 이하 ‘공단’)은 교육부 거점대학인 나사렛대학교(총장 김경수)와 함께 장애대학생 취업지원사업의 일환으로 온택트 방식의‘2020 Fly High 기업탐방 & 취업캠프’를 개최했다. 

매년 방학기간 중 집합 방식으로 이루어지던 취업캠프는 올해 코로나19로 인해 11월 2일부터 4일까지 3일 간 온라인을 통해 진행되며 사전접수만 14개교 69명 장애대학생이 참여의사를 밝혔다.

이번 캠프는 6편의 취업특강, 2곳의 기업탐방과 함께 선배와의 대화, 멘토링 등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참가자가 요청하는 경우 개별 진로 컨설팅까지 이어질 수 있도록 지원하여 진로에 대한 고민을 함께하고 청년고용정책, 유망기업까지 직·간접으로 체험할 수 있도록 꾸몄다.

1일차에는 청년고용정책, 진로적성탐색, 면접 준비전략, 포트폴리오 작성법, 기업정보 탐색과 기업탐방이 진행되며

2일차에는 라이브 방송으로 취업콘서트와 소그룹 선배 멘토링이 이어지고 마지막 3일차는 취업선배 특강, 목표설정과 시간관리 등으로 준비했다.

특히, 2일차 라이브 방송에서는 실시간으로 40여명의 학생이 참여한 가운데 유튜버 현링이 동 시대를 사는 장애를 가진 젊은이로서 사회에서의 역할과 자기표현 등의 이슈를 공유하고 공감하는 시간을 가졌다. 

캠프에 참여한 한 학생은 “이번 캠프를 통해 청년고용정책에 대해 자세히 이해할 수 있었고 기업정보와 기업탐방은 향후 진로 설정에 많은 도움이 되었다”고 말했다.

이번 캠프는 장애를 가진 대학생과 장애학생지원센터 담당자라면 11.6(금)까지 2020jobgo.com에서 참여할 수 있다.

차미경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