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기부, 유료방송사와 협력 통해 모든 유료방송 가입자의 EBS 온라인개학’ 시청 지원
상태바
과기부, 유료방송사와 협력 통해 모든 유료방송 가입자의 EBS 온라인개학’ 시청 지원
  • 배재민 기자
  • 승인 2020.08.31 13:37
  • 수정 2020-08-31 13: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과학기술정보통신부(이하 과기부)는 코로나19 확산에 따라 원격수업을 받게되는 초·중등 학생들의 학습 편의성 제고를 위해 한국교육방송공사(EBS) 온라인개학을 모든 유료방송서비스를 통해 시청(8.31.~9.11., 2주간)할 수 있도록 조치하였다고 밝혔다.

이에 따라, 유료방송에 가입한 가구의 초·중등 학생들은 컴퓨터, 노트북 외에 텔레비전을 통해서도 온라인 특강을 추가 비용 없이 시청할 수 있게 되었으며, 특히, 컴퓨터 조작에 어려움이 있는 저학년 학생과 다자녀 가구 학생들에게 큰 도움이 될 것으로 전망된다.

과기정통부 관계자는 코로나19로 인해 사상 초유의 온라인 개학이 이루어진 지난 4월에도, 유료방송사와 협력해 유료방송을 통해 EBS 교육 콘텐츠를 제공할 수 있도록 지원한 바 있으며,

이번에도 유료방송사 및 EBS와의 긴밀한 협력과 약관 신고 수리 업무의 즉시처리 등 적극행정을 통해 모든 유료방송 가입자가 적기에 ‘EBS 온라인개학’을 시청할 수 있도록 지원하게 되었다고 밝혔다.

참고로, EBS는 8월 31일 월요일부터 9월 11일 금요일까지 2주간에 걸쳐 오전에는 정규 교육과정에 해당하는 교육 콘텐츠를 방영하며, 오후에는 방과후 학습이 가능하도록 다양한 창의융합 콘텐츠를 제공(초3~초6)할 계획이다.

과기부는 코로나19 확산 추세에 따라 추후 송출 연장 여부를 결정할 예정이며, 유료방송사별 EBS 교과 콘텐츠 송출 채널*은 EBS 또는 각 유료방송사 홈페이지를 통해서 확인할 수 있다.

 

배재민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