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구-인천사회복지공동모금회, 업무협약 체결
상태바
서구-인천사회복지공동모금회, 업무협약 체결
  • 차미경 기자
  • 승인 2020.06.29 10: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역화폐 앱 통해 기부 기능 탑재…‘서로도움’ 하반기 출범

‘착한 기부’를 위한 플랫폼이 내 손 안으로 쏙 들어온다. 지역화폐 앱을 통해 손쉽게 작은 정성을 나눔으로써 모두를 ‘기부 천사’로 만들어 줄 서로e음 ‘서로도움’이 올 하반기 출범하는 것이다.

인천 서구(구청장 이재현)는 26일 인천사회복지공동모금회(회장 심재선)와 함께 전자지역화폐 플랫폼에 기부 기능을 탑재하는 ‘서로도움’의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앞서 서구는 지난해 5월 지역화폐 서로e음을 발행한 후 가입자 수와 발행액에서 놀라운 기록을 세우며 전국적인 돌풍을 일으킨 바 있다. 이어 올해 ‘서로e음 시즌2’를 통해 전국 최초의 공공배달앱 ‘배달서구’ 등 독보적인 콘텐츠를 선보이기도 했다.

이 과정에서 서구는 지속가능한 지역화폐의 길을 모색하고자 ‘서로e음 발전 방향 대토론회’와 ‘설문조사’ 등을 통해 전문가 의견과 구민의 목소리를 들어왔으며, 그 결과 지역 소외계층을 위한 기부 기능 도입이 필요하다는 공감대를 형성해 왔다. 

이를 현실로 만들기 위해 서로e음 플랫폼에 기부 기능을 담아내는 ‘서로도움’ 개발에 착수했으며, 법정기부금단체인 사회복지공동모금회를 모금기관으로 하는 업무협약을 맺게 된 것이다.

이날 협약에 따라 서구와 인천사회복지공동모금회는 유기적인 협력관계를 구축하기로 했다. 서구는 지원이 필요한 대상자의 적극 발굴을, 인천모금회는 발굴된 사례와 대상자에 대한 신속한 배분 협력을 약속했다.

심재선 인천공동모금회장은 “이번 협약을 통해 새로운 기부문화 조성에 서구민들이 앞장섰다는 점에서 큰 의미가 있다”며 “앞으로도 서구와 협력해 ‘나눔으로 행복한 세상’ 만들기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이재현 서구청장은 “서로e음이 시즌1과 시즌2를 거치며 폭발적인 인기를 얻었고, 소상공인 매출 증대를 통한 지역 경제 활성화의 선순환 구조가 만들어졌다”며 “시즌3를 준비하면서 서로e음을 ‘공동체 플랫폼’으로 만들어 작은 나눔이 큰 나눔이 되는, 가슴 따뜻하고 지속가능한 나눔의 장이 될 수 있도록 준비하겠다”고 말했다.

이어 이 청장은 “특히 ‘서로도움’은 소비가 기부로 이어지는 생활 속 기부문화 확산에 큰 힘을 발휘할 것으로 기대한다”며 “‘가치 소비’와 ‘착한 기부’를 통한 공동체 의식 활성화를 위해 더욱 힘쓸 것”이라고 덧붙였다.

차미경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