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수구 보건소, 고위험 임산부 의료비 지원
상태바
연수구 보건소, 고위험 임산부 의료비 지원
  • 배재민 기자
  • 승인 2019.10.22 10: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연수구보건소에서는 고위험 임산부 치료와 관리에 필요한 의료비 지원사업을 실시하고 있다.

 
 지원 대상은 기준 중위소득 180%(3인가족 기준 건강보험료 직장 222,133원 / 지역 239,780원) 이하이면서, 19종의 고위험 임신 질환진단을 받고, 입원 치료를 받은 고위험 임산부이다.
 
 지원되는 질환은 조기진통 및 양막의 조기파열, 중증 임신증독증, 분만관련 출혈, 절박유산, 태반조기박리, 전치태반, 양수과다증, 양수 과소증, 분만 전 출혈, 자궁경부무력증, 고혈압, 당뇨병, 다태임신, 자궁내 성장제한, 대사장애를 동반한 임신과다구토, 신질환, 심부전, 자궁 및 자궁의 부속기 질환 등이 적용 대상이다.
 
 고위험 임산부 입원치료비의 급여 중 전액본인부담금 및 비급여 진료비의 90%(1인당 300만원 한도)를 지원한다.
 
 의료비 지원은 진찰료는 물론 투약 및 조제료, 주사료, 처치 및 수술료, 검사료, 전혈 및 혈액성분 제재료 등이 포함되고, 상급병실료 및 환자특식, 제증명료 등은 제외된다. 
 
 분만일 기준 6개월 이내, 임산부 주민등록지 주소지 관할 보건소에 신청하면 된다. 단, 민간단체 등으로부터 먼저 지원받은 지원금을 제외한 차액만 지급된다.
 
 기타 자세한 내용은 연수구보건소 모자보건실 ☏749-8153~4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