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복해지는 법
상태바
행복해지는 법
  • 편집부
  • 승인 2009.01.14 00:00
  • 수정 0000-00-00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박용빈 칼럼

 행복건강웃음의 꽃이 2009년 한 해 동안 펼쳐지길 기원합니다. 만수산 드렁 칡처럼 얽히고설켜서 웃음으로 인해 1년을 아름답게 지냈으면 합니다. 서로를 미워하지 말고 우리 모두가 하나 되길 소망합니다. 꿈이 있는 사람은 절대 실패하지 않습니다. 꿈이 있기에 시련도 있습니다. 꿈이 있는 사람이 제일 강합니다. 담대합니다. Happy New Year! 행복한 일 년이 되십시오. 웃기 때문에 행복한 새해입니다. 소원성취하시고 만사형통하시고 강령하여 건강하시길 바랍니다. 올해보다 열배만 웃으시고 웃을 일이 열배만 더 많아 지시기 바랍니다.


 한해에도 물처럼 거침없이 흐르는 형통이 함께하시기 바랍니다. 날씨가 좋은 날엔 산책을 하고, 하고 싶은 일들을 계획해 하나씩 시도해 봅시다. 시간 날 때마다 몰입할 수 있는 취미를 하나 만들고 우울할 때 찾아갈 수 있는 좋은 장소를 만들어 즐거운 상상을 많이 해야 합니다. 고래고래 목청껏 노래도 부르며 편한 친구와 만나 툭 터놓고 대화를 하며 꾸준히 유산소 운동을 즐기며 많이 걷도록 하시고 거울속의 나와 자주 대화를 나누며 평소에 다니던 길이 아닌 길로 가보는 것도 좋습니다. 현재의 가장 큰 불만이 뭔지 생각해보면서 생각은 천천히, 행동은 즉각 해야 합니다. 할일은 되도록 빨리 끝내고 여유 시간을 확보해 보세요. 나 자신의 잘못은 인정하고 잘한 일은 칭찬해야 합니다. 상대방의 말에 경청을 팍팍 해주고 고맙고 감사한 마음은 반드시 표현해야 합니다. 나 자신을 가꾸는 일에 게을러지지 맙시다. 아무리 화가 나도 넘지 말아야할 선은 넘지 않고 나 자신과 사랑에 빠져 봅시다. 갈등은 부드럽게 차근차근 풀고 매주, 매달 목표를 세워서 여행을 자주 다니시길 바랍니다. 의논할 수 있는 상대를 곁에 두세요. 어린 사람과 친구가 돼 보시고 단 한 줄이라도 일기를 써보면서 한 번도 경험해보지 않은 일을 해봅시다.
 맨 처음 시작할 때의 초심을 잊지 마시고 TV보는 시간을 조금만 줄이시고 망설이는 일들의 리스트를 작성하고 실천여부를 결정해야 합니다. 행복하려면 지금 하고 있는 일에 최선을 다 하시고 매 순간이 단 한번뿐이라고 생각하며 지금하고 있는 일을 사랑하십시오. 내가 먼저 큰소리로 인사를 먼저하고 잘해야겠다는 강박관념을 버려야 합니다. 기억해야 할 것은 외우지 말고 메모를 합니다. 부탁을 두려워하지 말고 빚을 지지 맙시다. 중요한 일부터 처리하는 습관을 기르고 인생은 불완전하고 불안정한 것임을 인정해야 합니다. 남의 눈치를 보지 말며 해주고 나서 바라지 말고 스트레스를 피하지 말면서 그대로 받아들이며 할 일을 내일로 미루지 말고 지금 시작하십시오. 울고 싶을 땐 소리 내어 실컷 울고 잠들기 바로 직전에는 마음과 몸을 평안히 하면서 마무리 합니다. 상처받는 것을 두려워하지 말며 하고 싶은 말은 하고 인생은 혼자라는 사실을 애써 부정하지 마십시오. 이대로의 내 모습을 인정하고 사랑합시다. 자신을 위한 적당한 지출에 자책감을 갖지 말며 할 수 없는 것에 대한 욕심을 버리고 다른 사람은 나와 다르다는 것을 인정합시다.


 하루 일을 돌이켜 보는 명상의 시간을 가지면서 잔잔한 클래식을 들으며 두려움을 버리세요. 환하게 웃고 한순간도 자신을 의심하지 말며 당신이 믿는 것에 단호해야 합니다. 매사 긍정적 사고로 '예'라고 말하면 반드시 수가 생깁니다. 어떤 것도 지나치게 심각하게 받아들이지 마시길 바랍니다. 벌어지지 않은 상황에 대해 겁내지 말고 주는 것 자체를 즐기십시오. 순간순간을 즐기는 삶의 행복은 이미 내 곁에서 나를 성숙하게 만들어주고 있으니까요. 하하하

박 용 빈 소장/한국건강웃음교육센터/www.haha75.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