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식정보> 먹으면 예뻐지는 가을음식 6가지
상태바
<음식정보> 먹으면 예뻐지는 가을음식 6가지
  • 편집부
  • 승인 2018.10.22 11:37
  • 수정 2018-10-22 12: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석류에는

천연에스트로겐 성분이 포함돼 있어 주름 예방과 피부 탄력에 좋다. 풍부한 미네랄과 비타민이 함유되어 있어 피부를 투명하고 생기 있게 가꿔준다. 특히 석류에 함유된 AHA성분은 자극 없이 피부 각질을 녹여줘 거칠고 칙칙한 피부를 효과적으로 개선해 준다. 노화예방에도 효과가 있다.

사과에는 

사과산, 비타민, 당분이 풍부해 피부에 좋다. 사과 속에는 펙틴이라는 성분이 있는데, 이것은 변비를 예방하는데 탁월한 효과가 있다. 변비 때문에 일어나는 피부트러블을 방지하는데 사과만한 음식도 없다. 사과는 껍질 부근 과육에 영양분이 축적되어 있기 때문에 깨끗하게 씻어서 껍질 채 먹는 것이 좋다,

늙은 호박에는 

베타카로틴이라는 비타민 A성분과 흔히 나타나는 피부 건조증 및 염증, 피부 노화에 따른 기미와 잔주름 예방에 효과가 크다. 베타카로틴은 열에 강해 기름에 볶아도 영양손실이 없기 때문에 다양하게 요리해 먹으면 좋다. 다이어트 음식으로도 좋다. 

 

땅콩에는 

비타민 E가 풍부해 건조한 피부에 좋은 음식이다. 탄력있고 윤기 있는 피부로 만들어주기 때문에 피부건조로 인한 노화를 걱정하는 이들에게 좋다. 단, 땅콩에는 기름 성분이 많기 때문에 여드름이 있는 지성피부의 경우 증상이 더 악화될 수 있으니 피해야 한다.

대추에는 

비타민 함유량이 많은 것이 바루 대추다. 당분이 많이 함유되어 있어 다이어트에는 적합하지 않지만 모세혈관을 튼튼하게해서 노화방지에 탁월한 비타민 P가 많이 함유되어 있기 때문에 주름이 걱정되는 이들이 간식처럼 먹으면 좋다. 한방에서는 이뇨제와 강장제로 사용되기도 한다.

버섯에는 

단백질과 비타민, 식이섬유가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다. 특히 지방 함유량이 낮으며, 콜레스테롤이 없어서 피부노화를 지연시키고, 주름살의 형성을 완화시킨다. 고기를 먹을 때 버섯을 함께 먹으면 고기 섭취로 인한 콜레스테롤 축적을 막아주는 효과가 있다.상황버섯은 항상화 효과와 면역증강 효과가 뛰어나다.

 

 

<도움말=카톨릭대학교 인천성모병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