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화군, 심정지 응급환자 골든타임 지킨다
상태바
강화군, 심정지 응급환자 골든타임 지킨다
  • 오유정 기자
  • 승인 2017.09.06 11:07
  • 수정 2017-09-06 11: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자동 심장 충격기(AED) 설치 지원 통해 응급환자 대응 강화
 

 강화군이 다중이용시설에 자동 심장 충격기를 확충하며 군민의 생명과 안전을 지켜나가고 있다.

인천 강화군(군수 이상복)은 응급상황에 신속하게 대응하고자 자동 심장 충격기 설치 지원 등 응급의료장비 보강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군은 2009년부터 도서지역을 시작으로 다중이용시설과 응급의료 취약성 등을 고려해 올해까지 총 72대의 자동 심장 충격기 설치를 지원해 왔다.

자동 심장 충격기(AED)는 심장정지와 같은 위급상황에서 전기충격으로 심장기능을 회복하도록 돕는 의료장비다. 골든타임인 4분 이내 신속하게 사용할 경우 환자의 생존율을 80%까지 높일 수 있다.

올해에는 풍물시장과 노인복지관에 설치 지원함으로써 관련 법령에 따라 자체 구비한 시설을 포함해 강화군 내에는 총124대의 자동 심장 충격기가 운영되고 있다.

군은 이 외에도 응급의료장비 정기점검과 교육 등 사후관리에도 힘쓰고 있으며, 도서지역 구급낭 지원, 응급헬기장 운영 등을 통해 응급의료대응체계를 강화해 나가고 있다.

군 보건소 관계자는 “자동 심장 충격기(AED)는 위급한 상황에서 생명을 살릴 수 있는 중요한 장비”라며 “군민의 안전과 생명 보호를 위해 자동 심장 충격기 확충과 교육 등 사후관리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자동 심장 충격기의 설치장소는 강화군보건소 홈페이지 또는 응급의료정보센터(www.e-gen.or.kr)를 통해 확인할 수 있으며, 자세한 사항은 강화군보건소 보건행정과(☎032-930-4018)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