은광복지재단, 오는 21일 ‘장애인 직업시설 건축기금 마련 바자회’ 개최
상태바
은광복지재단, 오는 21일 ‘장애인 직업시설 건축기금 마련 바자회’ 개최
  • 오유정 기자
  • 승인 2017.09.05 16:41
  • 수정 2017-09-05 16: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은광복지재단(은광학교, 은광원)이 오는 9월 21일 ‘장애인 직업시설 건축기금 마련 바자회’를 연다.

바자회에서는 기증 의류품, 다육식물, 공예품, 각종 식료품과 과일뿐만 아니라, 법인에서 지난 2년간 심혈을 기울여 만든 천연발효식초(감, 사과, 포도 등)와 잼(파프리카, 청양고추)등을 판매할 예정이다.

한편, 이 바자회는 지체‧뇌병변 장애인의 일자리를 위한 직업시설 건립사업 기금을 충원하기 위해 마련됐으며, 은광복지재단은 지난 2년간 학교를 졸업 후 사회진출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지체‧뇌병변 장애인의 일터를 마련을 위한 직업시설 건립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이를 위해 은광복지재단은 한국 굿윌 스토어 사무국과 협력해 인천지역에서 장애인 직업재활시설인 굿윌 스토어를 열 예정이다.

굿윌 스토어란 개인이나 기업체에서 사용치 않거나 재고로 남은 옷가지, 생활용품 등을 기증받아 매장에서 분류, 정리하여 판매하는 사업이다. 사용할 수 있지만 버려지는 많은 옷가지나 생활용품들을 재활용해 사용함으로써 환경오염을 줄이고 장애인에게는 일자리를 주는 착한 매장이다.

현재 은광복지재단은 2018년 가을 매장(장애인 직업시설)의 오픈을 앞두고 1년 동안 물품을 기증받아 정리하고 분류하는 작업을 진행 중이다. 은광복지재단은 인천의 지역사회와 기업체 등으로부터 다양하고 많은 물품들이 기증되기를 기다리고 있다.

기증품 수거 안내는 은광복지재단(032-503-8932)으로 문의하면 된다. 또한, 직업시설기금 기탁을 원하는 사람은 농협 301-0217-1932-71(은광복지재단)로 송금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