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각장애에 대한 이런 생각, 이런 경험!
상태바
시각장애에 대한 이런 생각, 이런 경험!
  • 한고은 기자
  • 승인 2016.09.12 11:51
  • 수정 2016-09-19 15: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각장애 인식개선 공모전 개최…10월 12일까지 작품 접수

오는 11월 4일 제90주년 점자기념일을 맞아 인천광역시시각장애인복지연합회(회장 박용월)가 주최하고 인천광역시시각장애인복지관이 주관하는 ‘제90회 점자기념일 맞이 『시각장애 인식개선 UCC·글짓기·그림그리기』 및 『시각장애인 수기』 공모전’과 ‘점자기념일 행사’가 진행된다.

동 행사는 한글점자를 창안한 송암 박두성 선생의 생애를 기념하고 한글 점자의 우수성과 역사적 사실을 시각장애인과 지역사회에 널리 알리고자 기획됐다.

「시각장애 인식개선 UCC제작, 글짓기, 그림그리기」는 장애인식개선과 관련된 자유로운 주제(예: 차별 없는 세상, 편견 없는 마음, 함께하면 행복해요, 시각장애, 점자, 장애체험 등)를 토대로 작품을 응모할 수 있다.

『시각장애 인식개선 UCC제작』은 전 국민 누구나 개인 혹은 4명 이하의 팀을 구성하여 참여할 수 있으며 최우수상, 우수상, 장려상 각 1명/팀에게 상장과 더불어 30, 20, 10만원 상당의 상품이 수여된다.

『시각장애 인식개선 글짓기』는 초등학교 4~6학년 어린이를 대상으로 진행되며 최우수상, 우수상 각 1명과 장려상 2명에게 상장과 소정의 상품이 수여된다.

『시각장애 인식개선 그림그리기』는 유치부부터 초등학교 1~3학년 어린이까지 참여 가능하며 유치부와 초등부 저학년을 나누어 최우수상과 우수상 각 1명과 장려상 2명 포함 총 6명의 어린이에게 상장과 소정의 상품이 수여된다.

「시각장애인 수기 공모」는 시각장애와 관련된 자전적 내용(예: 시각장애, 점자, 점자도서관, 흰지팡이, 안내견 등)을 주제로 하며, 시각장애인이라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최우수상, 우수상, 장려상 각 1명에게 상장과 함께 30, 20, 10만원 상당의 상품이 수여된다.

이와 함께 공모전 수상작들만을 모아 작품집을 발간하여 전국의 유관기관에 배포할 계획이다.

공모전의 시상은 11월 4일(금)에 인천광역시시각장애인복지관에서 개최되는 제90회 점자기념일 기념식에서 진행되며, 식후 2부 행사에서는 스피드퀴즈, 점자속기대회, 점자 번호를 찾아라, 4행시 짓기, O·X퀴즈 등 푸짐한 상품이 준비된 『송암경진대회』를 비롯하여 다양한 부대행사도 마련될 예정이다.

기념식 및 일부 부대행사는 사전접수 후 참여 가능하다. 행사가 진행되는 동안 장애인식개선 그림그리기 및 UCC 수상작품을 관람할 수 있는 코너도 함께 마련된다.

공모전의 작품 접수 기간은 9월 12일(월)부터 10월 12일(수)까지이며, 자세한 사항은 인천광역시시각장애인복지연합회 홈페이지(www.ibwu.kr) 또는 인천광역시시각장애인복지관 홈페이지(www.ibu.or.kr)를 참고하거나 송암점자도서관(032-876-3504)으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