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32회 전국장애인부모대회 성료
상태바
제32회 전국장애인부모대회 성료
  • 한고은 기자
  • 승인 2016.09.05 10:24
  • 수정 0000-00-00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방인 대구서 첫 개최… ‘장애인가족지원 법제화’ 주제로

지난 9월 3일, 대구육상진흥센터에서 ‘제32회 전국장애인부모대회’가 열렸다. 동 행사는 한국장애인부모회가 주최하고 보건복지부와 대구광역시가 후원하며 한국장애인부모회 대구광역시지회가 주관한 행사로 ‘장애인가족지원의 법제화’라는 주제로 성황리에 개최됐다.

1985년부터 열린 동 대회는 지금까지 늘 서울에서 개최됐으나, 이동의 불편 해소 및 지역순회 개최의 필요성이 제기돼 처음으로 지방인 대구에서 열리게 됐다.

한국장애인부모회 84개 지회지부에서 약 2천여명이 모인 이날 대회에는 권영진 대구시장, 전병왕 보건복지부 장애인정책국장, 김부겸 국회의원 등이 참석해 행사 개최를 축하했다.

이번 대회는 어려운 환경에서도 장애자녀를 훌륭히 양육한 전국 장애인부모들을 격려하기 위해 마련된 자리로 기념식에서는 전국장애학생미술공모전 시상, 부모님께 드리는 감사의 글 낭독, 유공자표창, 올해의 어버이상, 감사패 및 특별공로상 시상 등이 진행됐다.

공연을 펼친 ‘스타워즈 난타’ 팀은 광활한 우주의 신비롭고 웅장한 모습을 환상적인 의상과 신나는 두드림으로 표현한 퓨전 난타를 선보였고 ‘베이비응원단’은 활기차고 발랄한 댄스로 대회 분위기를 한껏 고조시켰다.

또한 정부에 전달하는 결의문을 채택해 ‘장애인 가족지원 제도화’ ‘발달장애인법 내용의 충실한 이행’ ‘노령발달장애인 대책 강구’ ‘장애인 평생교육 활성화’ 등 8개 항목에 대한 요구사항을 발표했다.

한편 한국장애인부모회가 주최한 전국장애학생미술공모전에 참가해 입상한 서희연(고1, 금상), 설현진(고1, 입선), 노윤주(고1, 입선) 학생들의 작품도 함께 전시됐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