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시, 민·관 협력해 다문화가족 지원
상태바
인천시, 민·관 협력해 다문화가족 지원
  • 오유정 기자
  • 승인 2015.11.12 10:05
  • 수정 0000-00-00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2차 다문화가족지원 유관기관 협의회 개최

 인천광역시(시장 유정복)는 12일 시청 중회의실에서 ‘2015년도 제2차 다문화가족지원 유관기관 협의회’를 개최했다.

이날 협의회에서는 각 기관의 다문화가족지원 정책에 대한 2015년 추진실적과 2016년 추진방향에 대한 정보를 공유하고 지역 협력 방안을 논의했다.

특히, 올해는 국적증서 수여식 및 환영행사(시, 출입국관리사무소), 다문화가족 법문화 캠프(대한법률구조공단, 계양구 다문화가족지원센터), 다문화가족행복소통 아카데미 운영(지역사회 자원 활용) 등 7건 사업을 민·관 네트워크와 더불어 지역사회 자원을 활용하여 예산을 절감하는 등의 효과를 냈다.

아울러, 2016년에는 인천시, 교육청, 경찰청, 지역 다문화가족지원센터 등이 협력해 다문화가족 중 예비 초등학생 학부형을 위한 학교생활 사전 설명회를 추진하는 방안을 논의했다.

협의회장인 최재욱 시 다문화정책과장은 “다문화가족정책 추진 10주년을 맞아 그간의 성과를 바탕으로 다변화되고 있는 다문화가족의 정책수요에 능동적으로 대처하기 위해서는 민·관 협력이 더욱 필요하다.”고 강조하면서 “2016년에도 유관기관의 소통을 위해 다양한 방법을 개발하는 동시에 적극적으로 협조해 주기 바란다.”고 당부했다.

한편, 인천시는 인천지역 다문화가족 지원 유관기관 네트워크를 통해 민·관 협력을 활성화하고자 2010년 12월 ‘인천시 다문화가족지원 유관기관 협의회’를 운영하고 있다. 현재 시와 군·구, 교육청, 경찰청, 출입국관리사무소, 중부지방고용노동청, 법률구조공단, 각 지역 다문화가족지원센터 등 26개 민·관 기관이 참여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