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 장애인 취업박람회 성황…1,000여명 운집
상태바
경기도, 장애인 취업박람회 성황…1,000여명 운집
  • 한고은 기자
  • 승인 2015.10.19 10:44
  • 수정 2015-10-19 10: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우수 장애인생산품 홍보 및 판매, 법률상담·취업컨설팅

-구인업체 33곳 참여, 700여명 면접 실시 

 

경기도(도지사 남경필)가 주최하고 경기도시각장애인복지관과 한국장애인고용공단 경기북부지사가 공동주관하는 ‘2015 경기도 장애인 취업박람회’가 지난 16일 오후 1시 경기도청 북부청사에서 성황리에 개최됐다.

지난 18일 경기도에 따르면 이번 행사는 장애유형 및 특성에 맞는 일자리 매칭을 실시, 구직에 어려움을 겪는 장애인들의 취업활성화는 물론 사회인식개선을 통한 안정적 고용환경 조성을 위해 마련됐다.

이날 박람회는 취업관, 전시관, 이벤트관 등 3개 섹터로 나뉘어 진행됐으며, 구인업체 33곳, 장애인 생산품업체 20곳, 장애인복지관 등 관련 협회 및 단체 10곳과 장애인 구직자, 일반 시민 및 학생 등 총 1,000여명이 참여했다.

취업관에서는 구인업체 33곳이 참여해 취업정보 제공은 물론 현장면접을 실시했다. 그 결과, 700여명의 장애인 구직자가 면접을 실시했으며, 추후 심사를 거쳐 합격여부가 결정된다.

전시관에서는 장애인 생산품 전시 및 판매, 지체·시각·청각장애 장애체험 부스 운영, 근로자문화제 입상작품전시, 정보통신보조기기 및 재활공학 기기 전시 및 시연행사가 열렸으며, 이벤트관에서는 안마시연회, 법률상담, 토정비결, 네일아트. 보장구 수리 등 다채로운 부대행사가 진행돼 방문객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특히, 현장면접에 필요한 사진, 메이크업, 이력서 컨설팅에 대한 지원은 장애인 구직자들로부터 호평을 받았으며, 발달장애인 바리스타가 근무하는 ‘나는 카페’ 부스도 방문객들의 눈길을 끌었다.

행사에 참가한 장애인 구직자 김 모씨는 “경기도가 장애인 일자리를 위해 이런 장을 마련해 준 것에 대해 감사하다”면서, “앞으로도 장애인들이 자신이 지닌 특성과 능력을 고려해 사회에 적극적으로 진출할 수 있도록 경기도가 아낌없이 지원해줬으면 좋겠다.”고 소감을 전했다.

김복자 경기도 복지여성실장은 “이번 박람회는 도내 기업인들의 장애인에 대한 인식 개선과 장애인 취업활성화에 이바지하는 희망의 장이 되었다”면서, “경기도는 향후에도 장애인 일자리 창출 정책을 발굴 추진함으로써 장애인들의 경제 및 사회활동 참여 기회를 넓히겠다.”고 밝혔다.

한편, 경기도는 올해 장애인들의 고용환경 개선과 취업활성화를 위해 장애인 취업지원 설명회, 장애인 인식개선 교육, 장애인 IT페스티벌, 장애인기능경기대회 등 다양한 사업을 추진해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