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평장애인복지관, 장애인 재봉사 양성 2기 교육생 모집
상태바
부평장애인복지관, 장애인 재봉사 양성 2기 교육생 모집
  • 한고은 기자
  • 승인 2015.07.01 13:19
  • 수정 2015-07-01 13: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맞춤형 교육으로 전문 직종 취업연계, 8월 3일 개강

송암복지재단 부평장애인종합복지관(관장 이광영)에서는 장애인 재봉사 양성 1기 교 육에 이어 장애인의 역량강화 및 지역사회 내 전문 직종으로의 취업연계를 위한 “장애인 재봉사 양성교육 과정”의 2기 교육생을 모집하여 오는 8월 3일 개강하여 2개월간 진행한다고 밝혔다.

지난 5월 4일 재봉사 양성교육 1기 과정이 개강하여 22회기의 실무수업과 면접 대비를 위한 2회기의 이미지메이킹 수업과, 현직 재봉사를 만나보고 현장의 업무 환경을 느끼고 직무에 대하여 배울 수 있는 업체견학 까지 총 25회기의 수업을 마치고 10분 모두 100% 수료를 한 바 있다.

취업을 위해 재봉사 양성교육을 통해 재봉을 처음 접한 이들도 수업이 진행될수록, 직선박기, 곡선박기의 기본 과정을 걸쳐 점차 실력도 눈에 띄게 향상돼 다양한 주머니 달기, 지퍼 달기, 바이어스 처리법 등 현장에서 많이 쓰일 수 있는 기법들을 익혔다.

또한 애견 옷, 티셔츠, 재단 파우치, 통장지갑 등 여러 가지 소품과 생활용품 등 다양한 작품을 만들며 직접 완성하신 작품을 보고 뿌듯함과 성취감을 느끼는 성과를 얻기도 했다.

그 결과, 수료생 가운데 일부는 ‘인천 참사랑병원’ 환자복 수선사로 취업이 확정됐고, 현장견학을 통해 연계된 (주)지앤지티씨 업체는 재봉사 양성 과정 수료생에 대한 고용을 지원하게 돼 취업으로 이어질 수 있게 됐다.

이번 장애인 재봉사 양성 2기 교육은 인천시 내 취업을 희망하는 성인 장애인을 대상으로, 교육 후 수료생에게 지역사회 내 관련 직종으로 취업알선, 사후지도 등을 지원하여 장애인이 한층 더 질 높은 삶을 살 수 있는 일자리창출에 그 목적을 두었으며, 관심이 있는 자는 부평장애인종합복지관 직업지원팀(070-4673-3032)으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