탐앤탐스, 장애인 바리스타 맞춤 훈련 수료식 개최
상태바
탐앤탐스, 장애인 바리스타 맞춤 훈련 수료식 개최
  • 한고은 기자
  • 승인 2015.06.23 14:39
  • 수정 2015-06-23 14: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수도권 직영 9개 매장에서 장애인 바리스타로 첫 걸음
 

탐앤탐스는 지난 6월 19일 한국장애인고용공단 서울맞춤훈련센터에서 ‘탐앤탐스 장애인 바리스타 맞춤훈련 수료식’을 열고 9명의 장애인 바리스타를 배출했다고 밝혔다. 이 날 행사는 9명의 장애인 바리스타를 비롯해 탐앤탐스의 황호림 인사전략본부장, 한국장애인고용공단(이하 공단) 심재달 서울남부지사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치러졌다.

지난 4월 탐앤탐스와 공단은 장애인 고용 확대를 위한 ‘장애인고용증진협약’을 체결하고 그 일환으로 공단의 맞춤훈련센터에서 5주간 탐앤탐스 장애인 바리스타 프로그램 ‘장애인 바리스타 전용 맞춤형 직업훈련’을 진행했다.

이 직업훈련 프로그램을 통해 스피치 및 이미지교육, 의사소통, 대인관계 등의 사회적응 교육과 함께 탐앤탐스 커피이론 및 제조실습 등 매장 바리스타로 채용되는 전 과정의 교육이 함께 진행됐다. 또 매장의 관리자 및 슈퍼바이저를 대상으로 장애인인식개선교육을 실시하는 등 장애인 바리스타가 안정되고 좋은 일자리에서 근무할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다.

‘장애인 바리스타 전용 맞춤형 직업훈련’ 프로그램을 수료한 9명의 근무지는 탐앤탐스 영등포 탐스퀘어점, 을지로3가점, 판교역점 등 직영 9개 매장으로 거주지를 최우선으로 고려해 배치했다.

탐앤탐스의 황호림 인사전략본부장은 “커피에 대한 뜨거운 열정으로 직업훈련 과정을 무사히 마친 9명의 바리스타에게 축하의 인사를 전한다”며 “이들이 탐앤탐스의 대표 바리스타로 성장해 나갈 수 있도록 물심양면 지원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한편, 탐앤탐스는 2016년 60개 직영매장의 ‘1매장 1인 이상 장애인 채용’을 목표로 장애인 사회 진출을 적극 지원하는 등 장애인 및 비장애인의 차별 없는 국내 토종커피브랜드로서 앞장서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