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평구 경력단절여성 일자리창출 직업교육 ‘여친프로젝트’ 실시
상태바
부평구 경력단절여성 일자리창출 직업교육 ‘여친프로젝트’ 실시
  • 한고은 기자
  • 승인 2015.04.06 13:46
  • 수정 0000-00-00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두피·모발 상담사 양성과정 & 통합보육교사 양성과정

인천여성가족재단에서는 고용노동부와 부평구청이 공동으로 지원하는 지역맞춤형 일자리창출사업 ‘여친 프로젝트(여성친화직종 프로젝트)’를 실시한다.

경력단절 여성을 위한 일자리창출 사업인 ‘여친 프로젝트’는 ‘두피·모발상담사 양성과정’과 ‘통합보육교사 양성과정’등 두 개의 전문교육과정을 운영할 예정으로 인천여성가족재단에서 실시하는 전문적이고 체계적인 직업교육의 참여를 통해 부평구 여성고용의 창출과 지역경제력 증대, 부평구 여성을 이론과 실무를 겸비한 사회구조적 핵심 전문 인력으로 양성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인천여성가족재단에서 진행되는 이번 무료직업교육은 4월부터 7월까지 주2-3회, 일3-4시간 과정으로 운영되며 부평구에 거주하는 경력단절 여성을 대상으로 이론 및 실무교육, 자격취득교육 등의 프로그램이 운영된다.

두피·모발상담사 양성과정은 두피·모발 생리학, 스캘프 트리트먼트 및 샴푸 테크닉 등 이론실기교육과 두피·모발관리사(2급)와 두피·모발상담사(1급) 자격증을 취득을 지원한다.

통합보육교사 양성과정은 보육교사의 역할 이해, 혼합 연령에 맞는 프로그램 개발, 부모상담 세미나 등 현장에서 꼭 필요한 능력을 배양할 수 있도록 이론과 실기교육이 진행되며, 동화구연지도사 자격증 취득을 지원한다.

‘여친프로젝트’의 개별 과정을 수료한 후에는 인천여성가족재단 부평여성새로일하기센터와 연계하여 수료생과 취업설계사의 1대1 취업상담 및 구인처 동행면접, 취업동아리 활동기회 제공 등 적극적인 취업지원 서비스를 제공한다.

교육일정 및 기타 세부사항은 홈페이지 공지사항 및 전화문의를 통해 확인하면 된다. (홈페이지_http://ifwf.or.kr)

참가신청 및 문의는 인천여성가족재단 교육사업부(☎517-2038)로 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