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큐’ 앱 속에 인천지역 문화예술정보가 쏘~옥
상태바
‘아이~큐’ 앱 속에 인천지역 문화예술정보가 쏘~옥
  • 차미경 기자
  • 승인 2014.03.25 13:13
  • 수정 2014-03-25 13: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천시, 군구와 DB통합 등으로 다양한 정보서비스 제공
 

 인천시는 인천지역 문화예술 정보를 제공하고 있는 스마트폰 애플리케이션(앱) ‘아이~큐’를 올해 한 단계 업그레이드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지난해부터 서비스를 시작한 ‘아이~큐’는 스마트폰 플레이스토어(Play store)에서 다운로드받아 설치할 수 있는데 현재 2만5천여 명이 등록해 서비스를 받고 있다.
인천지역 공연장, 도서관, 박물관, 영화관 등 500여 개소의 문화예술정보를 분야별, 날짜별, 시설별 등으로 제공하고 있으며, 지도검색도 가능하다.
시는 올해 기존 ‘아이~큐’서비스의 정보 범위를 확대하고 공공 Open API 시스템과 문화예술정보 빅데이터를 구축해 보다 많은 정보를 시민들에게 공유함으로써 ‘아이~큐’가 시민 중심형 생활문화 인프라로 자리잡을 수 있도록 한다는 방침이다.
먼저, 시와 군·구의 문화예술정보 통합 DB를 구축해 시, 군·구 및 인천문화재단 홈페이지뿐만 아니라 ‘아이~큐’에서 인천지역 전체의 문화예술정보를 동시에 열람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또한, 올해 말까지 Open API시스템을 구축해 시설의 대관 신청은 물론 공연·전시 예약 및 알림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
Open API(Application Programming Interface) 시스템이란 인터넷 사용자가 검색결과 열람만 하는 것이 아니라 응용프로그램에 직접 참여할 수 있는 공개된 프로그램을 말한다.
아울러, 문화예술정보 빅데이터를 구축해 AG경기장 등 공공체육시설과 부천시, 김포시, 시흥시 등 인근 도시의 문화예술정보까지 시민들에게 개방하고 공유해 문화향유의 기회를 늘릴 예정이다.
인천시 관계자는 “손안에 문화예술정보 ‘아이~큐’의 업그레이드된 서비스를 통해 시민들에게 보다 다양한 정보를 제공하고 편리한 이용을 도모하는 한편, 앞으로도 문화도시 인프라를 확충하는데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