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둠, ‘2017년 장애인 맞춤형 취업박람회’ 개최
상태바
도둠, ‘2017년 장애인 맞춤형 취업박람회’ 개최
  • 오유정 기자
  • 승인 2017.05.12 14:50
  • 수정 2017-05-12 14: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구직상담에서 취업 후 적응지원까지 장애인 중심 ‘맞춤형’ 서비스

 서울지역 직업재활 네트워크 유관기관 도둠은 장애인에게 취업 및 채용기회를 제공하기 위하여 오는 5월 16일 화요일 오후 2시부터 여의도 이룸센터 이룸홀과 누리홀에서 ‘2017년 장애인 맞춤형 취업박람회’를 개최한다.

올해로 8회째를 맞는 장애인 맞춤형 취업박람회에는 경비직, 미화직, 콜센터 상담직, 식기세척직, 사무직, 생산직, 서비스직, 웹디자인직 등 30여개 업체와 200여명의 장애인 구직자가 참가할 것으로 예상된다.

도둠은 장애인들의 취업 경쟁력 강화를 위해 초기 면접을 통해 구직자의 희망직종을 분석하고 그에 맞는 업체를 개발 및 섭외하기도 했다.

또한, 본 행사를 통해 장애인들에게 직업 선택의 기회와 다양한 일자리를 제공하고자 하며, 지속적인 취업 유지를 위한 취업후적응지도를 지원할 계획이다.

이외에도 프로필 사진촬영을 통해 장애인들의 취업활동에 도움이 될 수 있는 프로그램이 진행 될 예정이다.

구직을 희망하는 장애인은 취업박람회 당일 장애인 복지카드 또는 장애인증명서, 이력서를 지참하여 방문하면 누구나 참여가 가능하며, 기타 자세한 사항은 사단법인 한국장애인부모회 사업1팀(☎02-2678-3281)으로 문의하면 된다.

한편, 직업재활 네트워크 유관기관 도둠은 서울시립영등포장애인복지관, (사)한국농아인협회, (사)한국뇌병변장애인인권협회, (사)한국신장장애인협회, (사)한국장애인단체총연합회, (사)한국장애인부모회, (사)한국장애인정보화협회, (사)한국장애인중심기업협회, (사)한국지체장애인협회으로 이루어져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