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후뜨르마뜨르, 부평구에 ‘마시는 물’ 200상자 기탁
상태바
㈜후뜨르마뜨르, 부평구에 ‘마시는 물’ 200상자 기탁
  • 조완경 기자
  • 승인 2024.03.14 13:25
  • 수정 2024-03-14 13: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천시 부평구(구청장 차준택)는 3월 13일 ㈜후뜨르마뜨르로부터 ‘마시는 물’ 200상자를 기탁받았다. 이번 기부는 인천평화의료복지사회적협동조합(이하 인천평화의료사협) 3층에서 열린 ‘중소기업 사회공헌활동 연계사업 전달식’에서 이뤄졌다.

‘중소기업 사회공헌활동 연계사업’은 국민건강보험공단 인천경기지역본부(이하 건보공단 인경지본)에서 추진하는 '인경-가온누리' 통합돌봄 시범사업의 하나다. 올해 부평구와 협업을 추진하는 과정에서 이번 기부 및 전달식이 기획됐다.

식음료 제조업체 ㈜후뜨르마뜨르는 연계사업에 참여하고자 이번 후원을 진행했다. 후원물품은 부평구 통합돌봄 수행기관인 인천평화의료사협을 통해 섭식장애로 영양죽을 지원받고 있는 장기요양수급자 노인들에게 전달될 예정이다.

강은선 ㈜후뜨르마뜨르 대표는 “부평구 및 국민건강보험공단과 함께 사회공헌활동에 참여하게 돼 기쁘다.”며 “아동이나 어르신 등 건강취약층을 위해 만든 ‘끓인 물’로 면역이 약해진 어르신들에게 잘 전달돼 건강 유지에 도움이 되길 희망한다.”고 말했다.

박양희 인천평화의료사협 이사장은 “지원대상 대부분이 섭식장애로 음식을 삼키는 데에 어려움이 있어, 푸시캡 용기로 된 본 후원물품이 어르신들게 큰 도움이 될 것 같다.”며 “후원해주신 물품을 잘 전달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건보공단 인경지본은 부평구와 통합돌봄사업을 위한 협업을 추진하고 있다. 공단 사례회의, 방문상담 등을 통해 장기요양등급을 가진 재가수급자 중 대상자를 발굴해 ‘부평형 지역사회 통합돌봄사업’의 다양한 돌봄사업에 연계하고 있다.

‘부평형 지역사회 통합돌봄사업’은 거동이 불편하거나 병원에서 퇴원해 돌봄이 필요한 분들이 집에서 지역사회와 함께 살아갈 수 있도록 지원하는 사업이다. 방문형 보건의료, 요양, 돌봄, 주거, 일상생활 지원 등 서비스를 통합적으로 지원하며 동 행정복지센터 통합돌봄창구를 통해 신청·문의가 가능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