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웃음치유법
상태바
건강웃음치유법
  • 편집부
  • 승인 2009.05.08 00:00
  • 수정 0000-00-00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박용빈 소장

 마음을 먼저 다스려야 합니다. 심치(心治)입니다. 요가는 수 천 년을 내려오면서 호흡(숨)과 수행의 방법을 터득했습니다. 곧 숨 조절(기 조절)과 수행방법(통기)으로 오늘에 이르렀습니다. 마음의 조절을 꾀함으로써 심기수련을 합니다. 마음이라는 그릇 안에 무엇을 담아 놓고 사십니까? 왜? 웃음 한 종지기라도 퍼낼 수가 없나요? 그렇게 빈틈이 없고 매일 매일 긴장의 연속으로 마음과 인생의 삶을 원망과 시기와 질투와 쟁론으로, 혹은 비교의식과 절대 고정관념에 붙잡혀 사십니까? 당신이 소유하고 있는 모든 것은 마음속에서 이미 그려졌던 그림들의 실사본인 것을 본인은 알고 계십니까?


 내 속에 내가 사는 것이 아니고 나 자신을 억압하고 붙들고 늘어지며 나를 방해하는 ‘나’가 마음속에 담겨져 있다면 그 무슨 행복이 비집고 들어갈 자리나 있겠습니까?


 원효는 “일체유심조”라 하여 마음속에서 모든 것이 이루어진다고 이미 설파하였습니다.  마음을 다스리지 못하고 흔들고 좌충우돌하면서 실소의 연발탄이 쏟아진다 해도 그 때 뿐! 상황은 변하지 않습니다. 진정 필요한 것이 무엇입니까?  필요할 필(必)자!  반드시 필(必)자!  이 글자를 보시면서 감동이 없습니까?  마음을 꿰뚫고 지나가는 강한 한 획을 보지 못하십니까? 아래를 향하여 내리치는 그 한 획! [외로 삐칠 별(/)]자 입니다.


 마음은 찢어야 합니다. 마음이 찢어져야 삽니다. 마음에 구멍을 내야 합니다. 자기를 부인하고 새로운 비전과 꿈으로 담아져야 합니다. 더러운 것을 담고는 아무리 웃어도 새로 거듭나지 않습니다. 반드시 必자!  필요할 必자는,  마음을 뚫고 열어 놓을 때!  웃음의 생기가 들어가서 심치! 곧 마음의 치료가 이루어집니다. 인생은 가까이서 보면 비극 같지만, 멀리서 보면 희극 같이 보입니다. 한 번의 웃음 속에는 헤아릴 수 없는 수많은 보물이 들어있습니다. 세상을 이기려거든 크게 웃으세요. 사랑을 이루려거든 웃음을 선물하세요. 자녀가 잘   되게 하려거든 자녀를 웃음으로 양육하세요. 날마다 행복하려거든 집안을 웃음으로 장식하고 훗날 크게 성공하려거든 만나는 사람마다 웃음의 미소를 선물하세요. 그 사람들이 당신을 도와 크게 성공하게 할 것입니다.


 웃음을 잃어버린 사람은 인격에 문제가 생기고, 웃지 않고 집에 들어가는 자는 가족을 질식시키는 가스실의 독가스요, 직장에 웃지 않고 출근하는 자는 폭도와 같이 죽음의 총을 난사하는 자입니다. 사람이 웃지 않고 사는 것은 이미 삶을 포기한 정신적인 암환자요, 웃을 수 없는 사람은 이미 생명이 떠난 온기 없는 차가운 방입니다.


 화를 내며 남의 이야기를 경청하지 않는 사람도 인격장애를 가질 수 있고, 남을 무시하고도움을 받을 수밖에 없는 어려운 이웃을 외면하는 에고이스트도 성품장애 소유자입니다. 자신을 위하고 가족을 위하여 직장의 동료들을 위하고 이웃의 공존을 위하여 오늘도 입 끝을 1cm만 올립니다. 입술이 웃음으로 벌어질 때 그 입술 모양이 하트 모양으로 꽃망울처럼 벌어집니다. 뇌 속에 ‘웃음보’는 있는데 얼굴이 웃지 않는다면 얼굴은 근육마비증에 걸려 있고 마음은 인격장애를 앓고 있고 삶은 사랑중증을 앓고 있는 불쌍한 인생이 됩니다. 웃음꽃을 피워 나누어주는 하루가 되시길 바랍니다. 나누면 더욱 더 솟아나는 사랑과 행복의 펌프가 온 누리에 가득히 넘쳐흘러 다 하나가 됩니다. 우리의 바람은 한 번의 웃음으로 세상을 덮어보는 것입니다.

                           박 용 빈 소장/한국건강웃음교육센터/www.haha75.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