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용빈 칼럼 / 활짝 웃는 사람
상태바
박용빈 칼럼 / 활짝 웃는 사람
  • 편집부
  • 승인 2009.04.10 00:00
  • 수정 0000-00-00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활짝 웃는 사람은 솔직하고 진실하며 열정적이다. 이런 사람은 자발적으로 남을 잘 도와주며 우정도 깊다. 일단 어떤 일을 결정하면 바로 행동으로 옮겨 시작한다. 결단력이 있고 성실하며 매우 빠르게 일을 처리하기 때문에 남에게도 신뢰성이 높다. 또한 일을 미루거나 우유부단한 성격을 보이지 않는다.


 그러나 이런 사람은 겉으로는 매우 강해 보이지만 마음이 약한 내유외강형이라 남이 공격할 때는 대처 능력이 부족하다. 웃음이 극치에 달하면 허리를 구부리고 배를 움켜쥐고 웃게 된다. 이런 사람은 대부분 성격이 밝고 애정이 넘치며 동정심이 많은 사람이다. 자신이 할 수 있는 범위라면 언제라도 다른 사람을 도와줄 것이다. 그들은 유머가 많으며 친한 친구와 함께 기쁨을 나누는 것을 특히 좋아한다. 이런 사람의 주위에는 늘 활기 찬 분위기가 가득하다. 이들은 마음이 평온하고 단정하며 아첨하지 않을 뿐 아니라 지위가 낮은 사람도 멸시하지 않는다.


 자신의 동료나 친구가 성공했을 때도 질투하지 않고 진심으로 축복해준다. 명랑하고 활발한 성격으로 자신의 감정을 감추지 않는 사람이다. 남과 대화를 할 때도 거리낌이 없으며 자신의 생각을 바로 전하는 스타일로 매우 시원스럽다. 일을 할 때는 대범하여 작은 것에 연연하지 않으며 남에게 나눠주는 것을 좋아하고 남이 어려움에 처해 있을 때 잘 도와주며 그 가운데서 큰 기쁨을 찾는다.

그렇기 때문에 가족과 친구들이 모두 좋아하는 스타일이다.   웃을 때 자주 눈물을 흘리는 사람은 감정이 풍부한 사람으로 동정심과 애정이 넘친다. 그들은 삶을 사랑하고 자신의 공간을 다채롭게 꾸미는 것을 좋아한다. 낙관적이고 적극적이며 진취적인 자세로 모든 것을 대한다.

일이 잘못되어도 쉽게 좌절하지 않으며 자신의 뜻을 끝까지 굽히지 않고 용감하게 전진하는 스타일이다. 중요한 시기에는 다른 이를 돕기 위해 자신의 이익도 희생할 줄 아는 사람으로 보답을 바라지는 않는다.


 온몸을 흔들며 웃는 사람은 솔직하고 진실하게 남을 대한다. 자신을 숨기지도 않으며 친구가 부족함을 보일 때는 망설임 없이 잘못을 지적해준다. 마음이 착하고 애정이 넘치기 때문에 친구가 어려울 때는 항상 자신의 능력이 닿는 한 반드시 도와준다. 이런 장점 때문에 만약 이 사람이 어려워지면 자신을 아끼지 않고 그를 돕는 사람이 많다. 그러나 단점이 있다면 너무 솔직해서 다른 사람의 감정을 상하게 할 수도 있다.


 웃음소리가 지나치게 큰 사람은 자신을 표현하기 좋아하는 사람으로 떠벌리기 좋아하는 편이다. 하지만 실제적으로는 냉정한 성격이며 신중하게 일을 처리한다.
 평상시에는 과묵한 사람인데 웃기만 하면 수습이 안 되고 허리까지 못펴고 웃는 사람이 있다. 이런 사람은 진실한 마음을 가졌으며 자신의 감정을 숨기지 않아 친구로 사귀기에 가장 적합한 사람이다.

그러나 낯선 사람과 만날 때는 매우 차가운 분위기를 풍기기 때문에 쉽게 친해지기가 힘들지만 한번 친해지고 나면 상대를 매우 아껴주는 사람이다. 친구를 위해서라면 어떤 희생도 감수하는 스타일이다.


 "하하하" 크게 웃는 사람은 명랑하고 호탕한 사람으로 마음에 거리낌이 없다. 대개 이런 사람은 몸이 건강하다. 그래서 하하하 크게 웃는 사람에게는 정력이 넘친다. 이런 사람은 관계가 원만해 좀처럼 감정이 상하지 않는다. 만약 이렇게 웃는 사람은 조직 능력이나 리더십이 뛰어난 경우가 많다. 이제 우리 모두 활짝 웃는 사람이 됩시다.
        
                              박 용 빈 소장/한국건강웃음교육센터/www.haha75.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