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여성취업센터, 구청 순회 취업 설명회
상태바
인천여성취업센터, 구청 순회 취업 설명회
  • 편집부
  • 승인 2013.03.08 00:00
  • 수정 0000-00-00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직업교육훈련 모집 안내 및 교육훈련 참가신청 접수

인천여성취업센터는 오는 13일 남동구청 7층 소강당에서 베이비부머세대 여성의 취업성공을 위한 ‘내 일 찾기(MY JOB)’ 설명회를 개최한다.
이 사업은 고용노동부가 주관하고 인천시가 함께 지원하는 2013년도 지역맞춤형 일자리창출 지원 사업으로 인천지역 베이비부머세대 미취업여성들이 일선에서 다시 활동할 수 있도록 취업 설명회를 개최해 제2의 인생을 설계할 수 있도록 하는 ‘베이비부머여성 생애주기맞춤 일자리창출프로젝트’의 일환이다.
남동구청에서 처음 진행되는 ‘내 일 찾기(MY JOB) 설명회’에서는 취업성공 사례발표, 직업의식 등 동기부여에 대한 전문가 특강, 무료직업훈련 등의 각종 정보를 제공하는 등 진로를 설계할 수 있도록 진행된다.
이번 설명회는 남동구청을 시작으로 연수구청, 남구청 등을 순회하며 지역주민들에게 도움을 주고자 기획했으며, 이외에도 전문직업교육훈련 6개 과정(무역실무자양성 24명/HACCP전문관리사양성 20명/관세사무원양성 24명/전통음식전문가양성 20명/공부방창업 20명/미래신직업 장례지도사양성 20명)과 교육수료생의 취업지원을 위한 ‘인천산업단지 여성고용촉진 CEO협력세미나’, 구인과 구직을 연계하는 ‘일자리마켓’ 개최로 인천 베이비부머세대여성과 영세자영업자의 취업지원을 위해 전방위적으로 지원할 계획이다.
이 날 행사에서는 직업교육훈련 모집에 대한 자세한 안내와 교육훈련 참가신청도 함께 받으며 직업상담사와 개별 취업상담도 진행해 일자리 알선을 연계한다.
이번 설명회에 참여를 원하거나 궁금한 사항은 인천여성취업센터 032-260-3603로 문의할 수 있다. <이상미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