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시, 중증장애인 등 감염취약계층 자가진단키트 지원
상태바
인천시, 중증장애인 등 감염취약계층 자가진단키트 지원
  • 편집부
  • 승인 2022.03.10 10:54
  • 수정 2022-03-10 10: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천시가 영유아, 노인, 임산부 등 감염 취약계층의 코로나19 선제검사 지원을 위해 자가진단키트를 지급한다.

인천시는 어린이집 영유아 및 교직원, 저소득층과 사회복지시설 이용자 등 코로나 취약계층 32만5천여 명을 대상으로 코로나19 신속항원검사 자가진단키트 196만 개를 무상으로 지급한다고 밝혔다.

시는 감염 취약계층의 신속한 선제적 검사가 필요하다고 판단해 재난기금을 활용해 자가진단키트를 구입하기로 했다.

먼저, 3월 중 어린이집 등원을 앞둔 시점에 맞춰 영유아의 보호강화가 절실히 요구됨에 따라 어린이집 영유아들에게 우선 지급하기로 했다.

3월 5주까지 노인사회복지시설 이용자, 임산부, 노인 외 사회복지시설 이용자 및 기초생활수급자 등 취약계층 순으로 순차적으로 군구를 통해 배부할 계획이다.

세부적으로는 △2월 4주에는 어린이집(영유아), 노인사회복지시설, △3월 1주 임신부, △3월 2주 어린이집(교사) △3월 3주 지역아동센터 등 사회복지시설 이용자 등, △3월 5주 취약계층(기초생활수급자, 차상위계층, 중증장애인) 순이다.

임신부의 경우 코로나19 감염을 우려해 읍면동 주민센터를 통해 지급하기로 했다. 주민등록상 주소지 주민센터에서 수령 가능하며 가족관계증명서 등을 지참하면 가족도 대리수령 할 수 있다.

이번 자가진단키트 지원은 오미크론 확산세 속에서 어린이와 노인복지시설 이용자, 수급자 및 중증장애인 등 감염취약계층 보호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김충진 인천시 복지국장은 “신속항원검사 자가진단키트 지원이 감염자의 조기 발견과 코로나19 확산 차단에 도움이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감염취약계층의 실질적이고 지속적인 보호를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