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사와 부모가 함께 보는 실용적인 통합교육 지원교재
어떻게 가르쳐야 좋을지 막막한 통합교육현장의 교사들을 위한 책이다. 실제 통합교육현장에서 LD, ADHD, 고기능자폐증 등의 발달장애를 갖고 있는 아동의 대인관계 및 학습지도방법, 자연스러운 학급운영 방법에 대한 164가지의 아이디어가 담겨 있다. 생활, 학습, 문제행동의 세 가지 영역으로 나누어 교사, 상담교사, 부모 모두가 폭넓게 활용할 수 있도록 이해하기 쉬운 문장과 그림으로 설명하고 있다. 제목만 보고도 필요한 내용을 바로 찾아볼 수 있다. <박지연 기자>
저작권자 © 미디어생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