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택 주간보호센터 발달장애인 폭행 사건관련, 평택시 재발방지대책 세워야"
상태바
"평택 주간보호센터 발달장애인 폭행 사건관련, 평택시 재발방지대책 세워야"
  • 고은별 기자
  • 승인 2015.02.26 11:21
  • 수정 2015-02-26 11: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공대위, '팽성주간보호센터 발달장애인 폭행사건 평택시의 재발방지 책임촉구' 기자회견 실시

평택시 팽성주간보호센터 발달장애인 폭행 재발방지 공동대책위원회(이하 공대위)가 팽성주간보호센터에서 발생한 발달장애인 폭행사건과 관련하여 폭행 재발을 막기 위해 지난 25일 평택시청 앞에서 '팽성주간보호센터 발달장애인 폭행사건 평택시의 재발방지 책임촉구' 기자회견을 열었다.

사건은 지난 19일 팽성장애인주간보호센터에서 발생했다. 발달장애인 유모씨가 사회복지사에게 팔이 꺾여 부러지는 사고가 발생한 것이다. 해당 사고로 인해 피해당사자는 오른쪽 팔을 절개하고 철심 7개를 박는 수술을 받는 큰 부상을 입었다.

해당 센터는 이번 사고 외에도 25명의 발달장애인을 5명의 종사자가 지원하는 등 장애인의 인권침해와 관련한 다수의 상황이 확인되어 큰 문제가 되고 있는 상황이었다.

그러나 정작 평택시 공무원과 해당 센터 담당 관련기관은 본 사건 관련 언론사 인터뷰에서 본 사건에 대해 ‘장애인들의 진술이 신빙성이 떨어진다.’, ‘대기하고 있는 사람 많으니 문제 있는 사람은 내보내면 된다.’등의 발언을 하며 책임을 회피했다.

이에 공대위는 “본 사건은 단순히 해당 센터 종사자 1인의 문제가 아닌 평택시, 평택복지재단, 센터장 등 관련기관의 관리감독체계와 운영문제”라고 지적하며 “평택시는 이번 사건을 계기로 장애인주간보호센터의 운영에 대한 체계적이고 인권적인 관리감독과 운영방안을 구축하고, 다시는 이와 같은 사건이 발생하지 않도록 분명한 재발방지대책을 제시할 것."을 강력히 촉구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