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랑의 스케일링’ 재능기부 참여치과 모집
상태바
‘사랑의 스케일링’ 재능기부 참여치과 모집
  • 아이라이프뉴스
  • 승인 2014.01.09 13:31
  • 수정 2014-01-09 13: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마일재단, 1월 20일까지…일반시민 봉사자도 접수 가능

발행일 2013-11-25

 
스마일재단(이사장 홍예표)은 저소득 중증장애인의 치과진료 기금 마련을 위한 ‘사랑의 스케일링’ 모금행사를 진행하고 있다. 이에 오는 12월 20일까지 스케일링 시술을 통한 재능기부에 동참하기를 원하는 참여치과를 모집한다.

올해로 11번째를 맞이하는 ‘사랑의 스케일링’은 스마일재단에 후원을 한 기업과 일반 시민에게 스케일링 시술 참여증을 발행하고(5만원 후원 시 참여증 1매), 참여증을 발급받은 시민은 재능기부를 통해 ‘사랑의 스케일링’ 활동에 참여한 치과 병·의원을 방문하여 추가비용 없이 스케일링을 시술 받는 형식으로 진행된다.

대한치과의사협회와 대한치과위생사협회가 후원하는 ‘사랑의 스케일링’은 국내 최초 진료를 통한 기부라는 이색적인 방법으로 진행되고 있으며, 참여를 원하는 치과 병·의원은 스마일재단 홈페이지(www.smilefund.org) 혹은 모바일 페이지(m.smilefund.org)를 통해 직접 등록하거나, 스마일재단 사무국(☎02-757-2836)으로 연락하면 바로 참여가 가능하다.

참여치과에게는 홍보용 참여 기념패, 포스터 등의 홍보물과 안내문이 발송되며, 이를 통해 나눔 실천에 앞장서는 치과라는 따뜻한 이미지를 홍보할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2012년에는 대한치과의사협회, 대한치과위생사협회, 전국 치과의사회의 적극적인 도움으로 1,124곳의 치과가 사업에 참여했으며, 이를 통해 9천여만 원의 중증장애인 치과진료비가 모금된 바 있다. 이렇게 모인 후원금 전액은 저소득 중증장애인의 치과진료비로 사용된다.

스마일재단 홍예표 이사장은 “사랑의 스케일링이 계속적으로 진행될 수 있었던 이유는 치과계 뜻있는 분들의 소중한 참여가 있었기에 가능한 일이었다. 앞으로도 사랑의 스케일링 사업을 통해 많은 치과인들이 나누는 기쁨을 누리고 행복한 미소나눔을 실천하길 바란다.”며 뜻을 전했다. <차미경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