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엔지니어링, 장애인고용 확대한다
상태바
현대엔지니어링, 장애인고용 확대한다
  • 정은경 기자
  • 승인 2022.08.16 10:51
  • 수정 2022-08-16 16: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장애인고용공단과 협약
한국장애인고용공단 조향현 이사장(앞줄 오른쪽)과 현대엔지니어링 임승재 전무(앞줄 왼쪽)가 협약서에 서명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한국장애인공단(이사장 조향현, 공단)과 현대엔지니어링(주)(대표이사 홍현성, 현대엔지니어링)은 8월 12일(금), 현대엔지니어링 회의실에서 ‘문화예술분야 등 중증장애인 고용활성화를 위한 장애인 고용증진 업무협약’을 맺고 장애인 고용 확대를 위해 함께 노력하기로 했다.

공단과 현대엔지니어링은 이번 협약을 통해 장애인에게 적합한 일자리를 창출하고, 장애인의 직장 적응 지원과 장애인 고용에 대한 사업체 내 긍정적 인식 기반 조성 등 다양한 협력 방안 추진에 합의했으며, 특히 발달장애인 미술 작가 10여 명 등 문화예술 장애 인력 채용도 진행해갈 예정이다.

이를 위해 공단은 장애인 고용 적합 직무 분석 및 고용모델 제시, 모집 대행 등 직접 고용서비스 제공, 직무훈련 프로그램 제공, 취업 장애인 고용 안정 등 다양한 지원을 통해 현대엔지니어링의 장애인 고용 확대를 통한 ESG 경영 실현을 지원할 예정이다.

공단 조향현 이사장은 “이번 협약은 장애인 고용 확대가 상대적으로 어려운 건설업종에서, 업계 대표 대기업인 현대엔지니어링이 장애인 고용에 선도적인 역할에 나섰다는 점에서 그 의미가 크다.”며, “급변하는 장애인 고용 환경과 그에 따른 기업의 새로운 고용 니즈에 부응해 장애인 문화예술인 고용 확대 모델을 창출했다는 점에서도 성과가 있다.”고 말했다.

현대엔지니어링 임승재 전무 역시 “현대엔지니어링은 ‘인류의 지속 가능한 미래를 창조’하는 기업 가치를 추구하고 있으며, 그 일환으로 금번 공단과의 협력을 통해 장애인 일자리 창출에 기여하게 되어 뜻깊게 생각한다.”라고 말하며, “현대엔지니어링은 장애인 고용 확대를 통한 사회적 가치 실현과 ESG경영 추진에 지속적 박차를 가할 것”이라고 의지를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