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구, 7개 기관과 함께 시각장애인 휴대용 점자판 지원 기부금 전달
상태바
서구, 7개 기관과 함께 시각장애인 휴대용 점자판 지원 기부금 전달
  • 차미경 기자
  • 승인 2022.06.15 11:15
  • 수정 2022-06-15 17: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걷기 챌린지’ 목표 초과 달성…기부금 1,500만 원 지원

인천 서구(구청장 이재현)는 지난 14일 시각장애인 휴대용 점자판(버사슬레이트) 지원을 위한 ‘Hi, Walk Together(하이, 워크 투게더)’ 걷기 챌린지에 참여한 7개 기관과 함께 기부금 전달식을 가졌다고 15일 밝혔다.

이번 걷기 챌린지는 서구를 비롯한 서구장애인종합복지관, 큰솔장애인자립생활센터, 인천시각장애인복지연합회 서구지회, 국제성모병원, 나은병원, SK인천석유화학으로 총 7개 기관이 함께 참여했다.

‘Hi, Walk Together’는 서구와 SK인천석유화학 등 유관기관이 동참해 생활 속 걷기를 통해 목표 걸음 수를 달성하면 지역 내 취약계층에 기부하는 사회공헌활동이다. 

이번에는 걷기 어플리케이션 ‘워크온’을 통해 목표 걸음 수 ‘1억보’를 달성하면 시각장애인 휴대용 점자판(버사슬레이트) 지원금을 기부하는 것을 목표로 했다.

시각장애인 휴대용 점자판(버사슬레이트)은 종이 없이 점자를 읽고 쓸 수 있으며 사용 방법이 간단해 즉시 메모가 필요한 경우나 점자를 배우는 시각장애인에게 매우 유용하며 반영구적으로 활용할 수 있다.

지난달 30일부터 12일까지 진행된 이번 챌린지에는 7개 참여기관 외에도 약 4만 명의 인천시민이 함께 참여해 목표 걸음 수인 ‘1억보’의 48배를 초과 달성하는 성과를 거두기도 했다. 

목표 걸음 수 달성에 따라 지난 14일 7개 기관이 함께 ‘기부금 전달식’을 열고 인천사회복지공동모금회에 1천 5백만원을 전달했다.

기부금으로 마련된 휴대용 점자판 기기는 점자교육과 점자 활용이 필요한 저소득층 시각장애인을 포함한 총 102명에게 지원한다.

또한 큰솔장애인자립생활센터, 인천시각장애인복지연합회 서구지회에 교육용 기기 20대씩 지원된다. 두 기관에서는 휴대용 점자판 사용법과 점자 교육을 진행할 예정이다.

이날 전달식에서 이재현 서구청장은 “장애인 복지 증진을 위해 공동의 목표를 설정하고 달성을 위해 노력해주신 7개 참여 기관을 비롯한 시민분들의 적극적인 참여에 감사하다”며 아울러 “앞으로도 민·관이 협력해 장애인들의 일상생활에 불편함이 없도록 삶의 질 향상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차미경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