척수장애인협회, 척수장애인 대장-배변 관리 중요성 세미나
상태바
척수장애인협회, 척수장애인 대장-배변 관리 중요성 세미나
  • 정은경 기자
  • 승인 2022.06.14 09:19
  • 수정 2022-06-14 09: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6월24일 11시 일산킨텍스서
척수플러스포럼 1차 세미나를 마친고 참가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한국척수장애인협회)

한국척수장애인협회(회장 정진완)와 더불어민주당 최혜영 국회의원이 척수장애인의 대장 및 배변관리의 중요성을 환기하는 세미나를 연다.

6월 24일 11시 일산 킨텍스 제1전시장 세미나실 201호에서 열리는 이 세미나는 척수장애인협회에서 연 3회 개최하는 ‘척수플러스포럼’ 제2차 세미나로 ‘더 깊고 풍요로운 대장 강좌_척수장애인 대장 및 배변관리의 중요성’이란 제목으로 열린다. 척수장애인협회 정책위원회 이찬우 위원장이 진행을 맡고, 서울북부병원 재활의학과 김동구 센터장, 콜로플라스트 조효주 교육간호사 등이 강사로 나선다.

척수장애인은 대부분 변비나 변실금 같은 배변장애를 호소하고 있다. 배뇨장애 못지않게 배변장애 역시 삶의 질을 좌우하는 중요한 요인이므로 척수손상 환자의 배변 상태에 대해 관심을 가져야 할 필요가 있으며, 배변장애로 인해 다양한 신체적 합병증을 가져올 수 있어 사전 예방을 위해 간호중재가 이루어져야 한다. 이번 세미나는 이 같은 배변 관리의 중요성에 대한 환자 및 가족의 주의를 환기시킬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특히 이번 세미나는 ‘2022 리케어(RECARE) 재활·복지 박람회’의 일환으로 개최되며, 세미나가 끝난 뒤에는 보조기기, 재활 및 치료, 복지 서비스 등의 다양한 정보를 만날 수 있는 박람회를 무료로 관람할 수 있다.

‘척수플러스 포럼 제2차 세미나’에 참석하고 싶은 사람은 구글 링크를 통해 신청하면 된다. 자세한 사항은 척수장애인협회 인프라사업팀 정미강 팀장(070-7493-8403)에게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