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 장애인문화예술축제 A+Festival,  장애인문화예술 전문단체 프로그램 공모
상태바
2022 장애인문화예술축제 A+Festival,  장애인문화예술 전문단체 프로그램 공모
  • 차미경 기자
  • 승인 2022.05.10 09:33
  • 수정 2022-05-10 09: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5월4일부터 17일까지 접수
촤근 2년간 활동경력 있는 단체 대상

2022 장애인문화예술축제 ‘A+ Festival’ (이하 A+ Festival)이 장애인문화예술 전문단체 프로그램 공모를 통해 축제를 함께 만들어 갈 예술단체를 모집한다.  

A+ Festival은 장애인들의 잠재적 가능성(Ability), 열린 접근성(Accessibility), 활기찬 역동성(Activity)을 모토로 장애인과 비장애인이 예술(Arts)로 함께(All Together)한다는 취지로 2009년부터 시작한 국내 최대의 장애인문화예술축제이다. 

올해로 14회를 맞이하는 A+ Festival은 그동안 장애예술인에게 작품발표 기회를 제공하고 창작의욕을 고취시켜 장애예술의 가치를 제고했으며, 장애예술인이 예술로 관객과 소통할 수 있는 장이 되어왔다.

이번 축제는 팬데믹 시대를 겪은 모든 사람들에게 장애인 문화 예술이 희망의 말을 건네고 뉴노멀 시대에 어떤 것이든, 무엇이든 예술이 되는 A+ Festival 안에서 창조적 에너지를 가진 장애인 문화 예술이 세상을 향해, 또 세계를 향해 날아오른다는 의미를 담아 ‘날아올라’로 슬로건을 정했다.

프로그램 공모는 최근 2년간 활동경력이 있는 전국의 장애인예술단체에 한해, 공연 및 전시, 부스 체험프로그램 등 최대 2개 분야에서 신청 할 수 있으며 5월 4일부터 5월 17일까지 접수를 받게 된다.

장예총은 장애인문화예술축제 ‘A+ Festival’이 장애인과 비장애인, 예술가와 관람객, 서울과 지역 모두가 함께 즐기고 소통하는 축제가 되길 바란다며 이번 프로그램 공모에 장애인문화예술에 관심과 애정이 있는 다양한 단체들의 적극적인 관심과 참여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이번 프로그램 공모에 대한 보다 자세한 사항은 장예총 홈페이지(http://www.fdca.or.kr/)에서 확인 가능하다.

차미경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